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지기입니다. 

그 동안 베일에 쌓여져 소문만 무성했던 세계 최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소니 A7, A7R, 그리고 신개념 하이엔드 카메라 RX10이 지난 17일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그 첫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이 날 행사장에서 처음 만난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 A7 A7R, 그리고 RX10의 첫 공개 날에 스타일지기가 빠질 순 없겠죠? ^^

 

스타일지기가 직접 찾아간 신제품 런칭쇼 현장을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실까요?

 

 

 

 

웨스틴 조선 호텔 로비에 도착하자마자 전략 모델 발표회의 장소를 알리는 배너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이른 아침부터 소니 세계 최초*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신제품을 직접 만나기 위해 많은 미디어에서 행사 현장을 방문하였습니다!

 

 

 

 

 

소니 팬 여러분들의 관심만큼 많은 언론 매체들도 이번 두 신제품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출시 현장에 참석  하였습니다.

 

이번 A7, A7R 출시로 미러리스 카메라는 완성에 이르렀다고 표현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진보를 이뤄냈는데요!

 

 

 

 

포토세션에 이어 약 100여명의 IT담당 기자 분들이 미디어세션에 참석하여 이번 신제품에 대한 기대와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소니코리아 ‘사카이 켄지’ 대표의 인사말로 시작된 미디어 세션은 다나카 켄지’((Tanaka, Kenji) 소니 렌즈교환식 카메라 알파 사업본부장의 국내 하이엔드 카메라 시장 및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및 RX10 출시 전략에 대한 브리핑으로 이어졌습니다.

 

 

곧이어 DI & 알파 마케팅부 천석범 부장이 직접 오늘의 주인공! 알파 ‘A7’, ‘A7R’ 및 ‘RX10’의 특장점을 설명하는 본격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모든 카메라의 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 ‘A7R’과 신개념 하이엔드 카메라 ‘RX10’의 특장점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세상 모든 카메라의 꿈, 소니 세계 최초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 ‘A7R’

 


먼저 기존 미러리스 카메라와 풀프레임 미러리스 ‘A7’, ‘A7R’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센서 크기에 있습니다.

‘A7’, ‘A7R’에는 세계 이미지 센서 시장을 선도하는 소니 알파의 역사상 가장 높은 해상도와 최고의 화질을 실현하기 위해 최고의 기술로 개발된 새로운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새롭게 태어난 혁신적인 35mm 풀프레임 Exmor TM CMOS 이미지 센서는 탁월한 수광 성능으로 뛰어난 고감도 성능과 폭넓은 다이나믹 레인지 표현은 물론 노이즈를 극도로 억제하는 차원이 다른 화질을 선보입니다.

 

 

 

  

특히 ‘A7R’에 장착된 약 3,640만 화소의(유효화소) 35mm 풀프레임 Exmor TM CMOS 센서는 센서와 렌즈가 가진 성능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공학 로우 패스 필터를 제거해, 구석구석까지 숨쉬는 듯 생생하게 살아나는 강력한 해상력의 화질을 선보입니다.

 

 

 

 

  

이미지 센서와 더불어 두 제품에 공통적으로 탑재된 새로운 BIONZ X TM 이미지 프로세서 엔진은 Front-end LSI (대규모 통합 설계) 적용으로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디테일과 사실적인 표현, 그리고 풍부한 그라데이션을 간직한 톤의 재현, 보다 적은 노이즈로 깨끗한 화질의 사진과 영상을 촬영하게 도와 줍니다.

 

그럼 이쯤에서 ‘A7’, ‘A7R’로 촬영한 극강 화질의 사진들을 함께 감상해 볼까요?

 

 

 

A7R, Vario-Tessar T* FE 24-70 mm F4 ZA OSS (SEL2470Z), 1.3 sec., F11, ISO 400

 

A7R, Vario-Tessar T* FE 24-70 mm F4 ZA OSS (SEL2470Z), 1/125 sec., F5.6, ISO 100

 

A7R, Planar T* 85 mm F1.4 ZA SSM (SAL85F14Z), Mount Adapter LA-EA4, 1/320 sec., F1.4, ISO 100

 

A7, FE 28-70 mm F3.5-5.6 OSS (SEL2870), 1/400 sec., F4, ISO 800

 

A7, FE 28-70 mm F3.5-5.6 OSS (SEL2870), 1/125 sec., F5.6, ISO 100

 

 

이처럼 극상의 화질뿐 아니라, 세심하게 설계된 컨트롤 다이얼 및 신속하고 정확한 유저인터페이스도 ‘A7’, ‘A7R’의 돋보이는 부분인데요.

 

 

 

 

뷰파인더를 보며 촬영을 할 때에도 빠르고 직관적으로 기능을 조절할 수 있도록 전면 다이얼, 후면 다이얼, 컨트롤 휠, 노출 보정 다이얼 등을 탑재 하였습니다.

 

 

 

 

또한 새롭게 개발된 유저 인터페이스 Quick Navi Pro를 이용해서 보다 매끄럽고 신속하게 원하는상황에 맞추어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빠르고 직관적인 설정을 위해 Fn 버튼에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12개까지 설정하는 등, 사용자의 선호의 맞춰 다양한 기능을 자유롭게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견고한 마그네슘 합금 바디 제작으로 거친 촬영환경을 견딜 수 있도록 강인한 구조로 설계 되었으며, 버튼과 다이얼 주변의 실링 처리와 함께 외부 패널과 내부 구성부를 단단하게 결합하여 만든 2중 레이어 구조를 통해 안정적인 방진방습 기능을 실현했습니다.

 

 

 

 

또한 편안하고 안정적인 그립과 셔터버튼에 세로그립까지 장착이 가능함으로써 사용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여기에 요즘 필수 기능인 NFC 기능을 탑재해 원 터치로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에 카메라를 연결, 무선 원격 촬영 및 촬영한 사진을 SNS에 손쉽게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동영상 또한 35mm 풀프레임 동영상을 Full HD 60P 24P 촬영이 가능하고, 수동 동영상 모드 및 13가지의 동영상 효과를 갖추고 있어 다양한 영상촬영 분야에서의 활약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렌즈 또한 완전히 새로운 E-마운트를 위한 풀프레임 FE 렌즈 라인업을 새로이 구성해 ‘SEL35F28Z’, ‘SEL55F18Z’, ‘SEL2870’ 풀프레임 E마운트 용 렌즈가 함께 출시되었으며, 2014년 상반기에는 ‘SEL2470Z’, ‘SEL70200G’ 등 다양한 화각의 풀프레임 렌즈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여기에 APS-C 포맷렌즈도 원활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LA-EA4’, ‘LA-EA3’ 두 개의 35mm 풀프레임 호환 어댑터를 사용하면 모든 A-마운트 렌즈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불가능이라 생각했던 미러리스 풀프레임 카메라의 현실화!

소니의 첨단 이미징 기술력에 놀랄 수 밖에 없는 두 제품이었습니다.

 

 

신개념 하이엔드 카메라, 소니 RX10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카메라는 소니 RX10입니다.

 

 

 

 

RX10 24-200mm의 줌 전 대역 구간에서 최대 개방 F2.8을 유지하는 밝은 조리개 값의 칼자이스 렌즈를 탑재, 원하는 느낌 그대로 원하는 피사체를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 자유를 제공합니다.

 

센서에 최적화되어 설계된 칼자이스 Vario-Sonnar T* 렌즈의 더욱 진화된 성능으로 주변부까지도 뛰어난 화질을 보장합니다.

 

 

 

 

일반 콤팩트 카메라보다 수광부의 면적이 약 4배 이상 더 큰 소니의 2,020만 화소 1.0 타입 Exmor R CMOS 센서는 뛰어난 수광률과 강력한 노이즈 억제력으로 선명한 화질을 제공합니다.

 

또한 A7, A7R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BIONZ X TM 이미지 프로세서 엔진의 탑재로 최상의 화질을 완성하였습니다.

 

그럼 이쯤에서 RX10으로 촬영한 사진도 함께 감상해 보실까요?

 

 

A mode, 1/20sec, F5.6, ISO 3200

 

A mode, 1/1600 sec, F2.8, ISO 125

 

A mode, 1/800 sec, F4, ISO 1600

 

 

최상의 이미지 퀄리티와 함께 망원에서도 순간을 빠르게 잡아내는 초고속 포커스도 RX10의 큰 자랑 포인트 인데요!

 

 

 

 

 

다이렉트 드라이브 SSM(Super Sonic Motor) 기술을 새롭게 채택해 망원에서도 빠른 속도와 매우 부드러운 AF성능을 선보입니다.

 

 

 

 

RX10은 마그네슘 합금 소재를 사용하여 강한 내구성 및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고, 거친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방진 방습 설계 되었습니다.

 

 

 

 

뛰어난 이미지 퀄리티에 F2.8 고정조리개가 장착된 망원 렌즈로 정확한 포커싱이 가능해 전천후 카메라로 활용이 가능한 소니 RX10!

 

앞으로의 활약이 더욱 더 기대되는 제품입니다.

 

 

 

 

지금까지 소니 디지털 이미징 전략 모델 발표회 현장에서 직접 만난 소니 미러리스 풀프레임 카메라 A7, A7R RX10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3 기종 모두 너무나 훌륭하게 나온 제품이라 어떤 제품을 구매할지 소니 팬 여러분들의 고민이 많아질 것 같은데요~ ^^

 

앞으로도 소니 미러리스 풀프레임 카메라 알파 A7 A7R, 그리고 하이엔드 카메라 RX10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소니블로그를 통해 발 빠르게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소니 스타일지기였습니다.

 



*AF가능 기종 중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