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는 ‘For the Next Generation’이라는 소니 그룹의 사회공헌 슬로건 하에, 1990년 소니코리아 창업 이래 현재까지 문화 소외지역 어린이들을 중심으로 약 2만명의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후원하는, 다음 세대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습니다!

 

>> For the Next Generation! 소니코리아 사회공헌 활동 소개 보기

 

소니코리아에서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6 22()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어린이들을 초청하여 환경과 과학에 대한 교육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2013 소니코리아 에코 사이언스 스쿨행사를 개최했습니다.

 

‘2013 소니코리아 에코 사이언스 스쿨은 한강난지수변학습센터와 여의도 소니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되었는데요, 어린이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생태체험과 사진교육을 통한 감성증진 및 과학을 직접 체험하며 배울 수 있었던 뜻 깊은 행사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화창한 여름날씨에 절로 기분이 좋아지는 토요일, 한강난지수변학습센터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초청한 30여 명의 어린이들이 도착했습니다!

 

소니코리아 임직원 자원봉사자들의 참여로 준비된 뜻 깊은 행사인 만큼, 어린이들이 도착하자 더욱 반갑게 맞이하며 행사를 시작했는데요. 초청된 어린이 모두 소니코리아 임직원으로 구성된 담당 선생님의 안내에 따라, 첫 번째 프로그램인 한강난지수변학습센터 앞 <한강 습지원 생태체험>에 나섰습니다.

 

 

 

한강 습지원 생태체험을 시작 하기 전, 한강난지수변학습센터 김수호 팀장님의 간단한 사전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어린이들은 습지원에 들어가서 주의해야 할 사항들과 눈 여겨 보아야 할 것들에 대해 귀 기울였답니다.

 

 

 

직접 참새의 알도 관찰하고, 습지원에 살고 있는 개구리를 직접 건져 관찰하는 등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동식물을 체험하는 시간이 시작되었습니다.

 

 

 

모두들 다리 위에서 무언가를 보고 놀라워하는 모습이었는데요~!

 

 

 

바로 평소 보기 어려운 청둥오리가족을 발견했기 때문이었습니다. ^^

 

이렇게 즐거운 생태체험 시간이 끝나고, 한강난지수변학습센터로 돌아와 지구의 기후변화 현상에 대한 선생님의 설명이 이어졌습니다. 앞서 살펴본 습지원의 동식물들이 잘 보존되기 위해서 환경 보호의 중요성에 대한 설명을 듣는 시간이었는데요.

 

 

 

왜 지구의 기후가 변화하고, 이로 인해 어떠한 문제들이 발생하는지에 대해 선생님의 재미있는 설명으로 쉽게 알 수 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이어서 어린이들에게 눈으로 살펴본 동식물들을 직접 카메라로 촬영 해보면서 감성증진을 할 수 있는 사진교육이 이어졌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소니 사이버샷 DSC-W710 카메라가 어린이들에게 한 대씩 주어졌습니다. 사진 촬영에 앞서 기초적인 카메라 사용법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직접 카메라에 배터리를 넣고, 셔터를 누르고, 줌 기능을 사용하여 멀리 있는 친구를 촬영해보기도 하는 등 카메라 사용법을 익혀볼 수 있는 시간이었는데요.

 

 

 

이렇게 카메라 사용 법을 직접 배우고 익힌 후 사이버샷을 들고 생태체험을 했던 한강 습지원을 다시 찾은 어린이들!

 

 

생태교육 때 배웠던 꽃, 풍경, 동물 등을 사진으로 기록하고, 친구의 모습을 담아보기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푸르른 한강난지공원 일대에서 진행된 생태교육과 사진교육에 이어, 오후에는 여의도에 위치한 소니코리아 본사로 자리를 옮겨 환경과 과학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소니코리아 환경팀 김철웅차장님의 환경 교육이 시작되었는데요, 얼마 전 화제가 된 8자 거북이 사진도 볼 수 있었는데요. 우리가 무심코 버린 쓰레기로 인해 평생을 고통 속에 살아가는 8자 거북이를 보며 환경파괴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또한, 어린이들이 직접 환경을 위해 실천할 수 있는 약속을 적어보는 시간도 마련되었습니다.

 

 

 

이어서 <소니 사이언스 프로그램> 과학교육 시간으로 배터리 만들기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소니 그룹은 과학과 창의력을 중시하는 소니는 상상을 현실로 만들겠다는 창업 이념에 따라 과학 교육 지원을 통해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게 되었는데요, <소니 사이언스 프로그램>은 이러한 소니의 과학 교육 사회공헌 활동 50주년을 기념하여 소니의 제품과 기술을 활용한 실험 도구를 통해 어린이들이 과학의 원리를 배울 수 있도록 고안된 소니의 과학 교육 프로그램 입니다.

 

이번 과학교육에서는 소니코리아 오디오 프로덕트 매니저 박동규님의 진행으로 배터리의 작동 원리와 배터리 만드는 방법 등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설명이 끝나고 본격적으로 어린이들이 직접 배터리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직접 배터리를 만들고 동작하는 것들을 오전에 배웠던 사진으로 기록해보기도 하며, 신비로운 과학에 대해 호기심을 보이는 어린이들의 모습이 너무 아름다웠답니다. ^^

 

 

 

‘2013 소니코리아 에코 사이언스 스쿨의 모든 교육 프로그램이 끝나고,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 모두에게 사카이 켄지 소니코리아 대표님께서 직접 어린이 모두에게 수료증을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유익한 하루를 보낸 어린이들의 미소가 잊혀지지 않습니다 

 

 

 

하룻동안 함께 한 즐거운 에코 사이언스 스쿨 행사가 끝나고, 아쉬움과 다음 번 만남을 기약하며 기념사진 촬영도 잊지 않았습니다.

 

어린이들과 함께 한 즐거웠던 ‘2013 소니코리아 에코 사이언스 스쿨행사 잘 보셨나요?

소니코리아의 사회공헌 활동은 이 뿐만이 아니랍니다~

 

소니코리아는 ‘For the Next Generation’이라는 소니 그룹의 사회공헌 슬로건 하에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가장 필요한 창의력과 호기심을 길러주고, 그들의 꿈을 후원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며 책임 있는 기업의 소명을 다하기 위해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것입니다.

 

지금 소니코리아 페이스북에서는 소니코리아의 사회공헌 활동을 응원하는 소니 하트 드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소니 하트 드림 이벤트’ 바로가기

 

이벤트에 참여하신 분들께는 ‘2013 소니코리아 에코 사이언스 스쿨의 사진교육에 참여한 사이버샷 카메라 DSC-W710과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로 드리니, 소니코리아의 사회공헌 활동도 응원 해주시고 선물도 받는 즐거움과 함께 하세요!

 

지금까지, 소니 스타일지기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irkenstock shoes 2013.10.17 03: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2. Laptop Bags 2013.11.02 01: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