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스타일지기입니다.

 

지난 6 19일 소공동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PC의 터치 시대를 한 차원 업그레이드하는 2013년 소니 바이오 여름 신모델의 출시 행사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바이오의 여름 신모델, 바이오 프로(VAIO® Pro), 바이오 듀오 13(VAIO® Duo 13), 바이오 피트 (VAIO® Fit), 바이오 피트 E (VAIO® Fit E)는 전 모델이 모두 터치 기능을 탑재하여 상상, 그 이상의 새로운 터치 노트북의 기준을 제시하였으며, Windows 8을 기본 탑재하여 보다 직관적이고 빠른 실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NFC지원으로 기기간의 연결이 더욱 간편해져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외부기기와 연결할 수 있답니다.

 

소니 바이오로 만나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었던 이번 바이오 여름 신제품 라인업! 함께 만나보실까요?

 

 

 

 

 

행사의 첫 번째 순서는 미디어에 새로운 바이오를 공개하는 포토세션이었는데요. 많은 기자분들께서 펜을 사용할 수 있는 바이오 듀오 13(VAIO® Duo 13)과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무게의 터치 울트라북™ 바이오 프로(VAIO® Pro)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습니다~  *2013 6 5일 기준

 

 

 

열띤 취재열기를 잠시 뒤로하고 이번 신제품들을 살펴봤는데요. 각기 다른 테마로 마련된 체험존은 제품의 특장점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었습니다^^

 

 

 

가장 먼저 찾은 곳은 바이오 프로(VAIO® Pro) 제품으로 꾸며진 체험존이었습니다.

 

요즘 카페에 가보면 노트북을 켜고 메일 확인이나 공부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이를 연상시키듯 카페처럼 잘 꾸며진 체험존에서 만나본 터치 울트라북 바이오 프로(VAIO® Pro)는 더욱 빛이 났습니다. VAIO Pro 11 (870g) VAIO Pro 13 (1.06kg)의 가벼운 무게와 강한 내구성의 UD(uni-direction) 탄소 섬유 소재를 사용한 스타일리쉬한 외관은 스타일지기의 시선을 가만히 두지 않았습니다!

 

 

 

한쪽 벽면에는 바이오 프로(VAIO® Pro)의 가벼움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었는데요. VAIO Pro 11 (870g)의 가벼운 무게를 보여주듯 카드 위와 저울 등에 바이오를 올려 그 무게를 가늠해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바이오 프로(VAIO® Pro)의 다양한 액세서리도 함께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여름 바이오 신제품 라인업에는 블랙 제품뿐 아니라 실버 제품도 함께 선보였는데요. 실버 제품에서 은은하게 반사되는 알루미늄 헤어라인은 바이오 프로(VAIO® Pro)를 더욱 멋지게 만들었습니다.

 

 

 

타일 형식의 Windows 8의 인터페이스와 바이오 프로(VAIO® Pro)의 터치 패널로 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한 노트북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살펴본 곳은 디지털 스타일러스 펜을 활용해 사용자에게 무한한 크리에이티브 환경을 제공하는 바이오 듀오 13(VAIO® Duo 13) 체험존이었습니다.

 

이번 공개된 바이오 듀오 13(VAIO® Duo 13)은 전작인 바이오 듀오 11(VAIO® Duo 11)과 동일한 무게, 비슷한 제품 사이즈를 갖고 있지만, 29.4cm -> 33.7cm LCD의 크기가 더욱 커졌습니다.

 

 

 

서프 슬라이더(Surf SliderTM) 디자인의 멋진 외관과 별도의 전원 없이 약 11시간동안 구동되는 바이오 듀오 13(VAIO® Duo 13)은 화면을 가볍게 밀어 올리는 동작만으로 태블릿 모드와 키보드 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했습니다.

 

 

 

전면만큼이나 수려한 후면부에는 어두운 곳에서도 최소한의 노이즈로 촬영이 가능한 엑스모어 RS for PC(Exmor RS for PC)’ 기술을 탑재한 800만 화소의 카메라를 적용해 일상생활의 다양한 모습도 담을 수 있습니다.

 

 

이번 바이오 듀오 13(VAIO® Duo 13)의 가장 큰 특징은 디지털 스타일러스 펜의 활용이 좀 더 강화 됐다는 것인데요. 절전모드에서 펜을 때면 1초도 걸리지 않는 시간에 디지털 스타일러스 펜 응용 프로그램인 ‘Note Anytime for VAIO’가 실행됩니다.

 

 

 

 

바이오 듀오 13(VAIO® Duo 13)의 기본프로그램인 ‘CamScanner’를 사용하면 명함이나 프린트된 a4 용지 등의 인식이 가능한데요. 어떠한 위치에서 찍던 촬영된 종이를 자동 인식한 후 틀을 보정해 종이에 적혀진 내용을 텍스트로 변환해 줍니다.

 

 

 

이 외에도 HD 디스플레이 패널과 하이브리드 HDD 그리고 대용량 박스 스피커를 장착해 누구도 따라올 없는 강력한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자랑하는 노트북, 바이오 피트 (VAIO® Fit)와 바이오 피트 E (VAIO® Fit E), 터치만으로 간단하게 기기간 연결이 가능한 NFC 존 등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번 출시된 터치 패널 탑재 바이오 여름 신모델 출시를 기념해 데뷔 초부터 화제를 불러 일으킨 화제의 뮤지션 <좋아서하는밴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는데요. ‘바이오 노트북의 터치 기능에서 영감을 얻은 <너에게 흔들리고 있어>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본격적인 행사의 시작은 소니코리아 컨슈머 프로덕트 부분 이인식 대표의 환영사로 시작되었습니다.

 

 

 

이어진 소니코리아 바이오 사업부 천석범 부장의 2013 바이오 라인업 전략 발표가 끝난 뒤, 소니 본사 사이먼 모리 사업총괄부장의 신제품들의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소니 본사 사이먼 모리 사업총괄부장은 이날 바이오 프로(VAIO® Pro)바이오 듀오 13(VAIO® Duo 13)에 대해 중점적으로 소개 했는데요. 폭넓은 색상 표현으로 실물에 가까운 생생한 화면을 제공하는 브라비아 TV 기술인트릴루미너스 디스플레이 포 모바일(TRILUMINOS Display for mobile)’과 기존 SSD 대비 약 2배 더 빨라진 최신 초고속 SSD (x4 PCIe) 탑재 등 신제품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바이오 듀오 13(VAIO® Duo 13) 소개 시간에는 펜 웨이크 & 얼굴 인식 기능을 직접 시연하기도 했는데요. 절전모드에서 얼굴인식, 프로그램 실행까지 이어지는 모습은 참석한 많은 기자 분들을 감탄케 했습니다.

 

 

 

공식적인 행사가 끝나고 제품 체험시간이 마련되었습니다.

 

 

 

트릴루미너스 디스플레이 모바일(TRILUMINOS Display for mobile)기술의 IPS 패널로 넓고 시원한 시야 각과 원본 색상에 근접한 높은 수준의 이미지, 그리고 6개의 엣지로 이뤄진 독특한 육각의 프리미엄 외형 디자인과 화면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힌지를 숨기는컨실드 힌지(Concealed Hinge)’ 참석하신 많은 분들의 눈길을 쉽사리 놓아주지 않았습니다. ^^

 

 

 

지금까지 국내 최초로 제품에 터치 패널을 탑재한 2013 소니 바이오 여름 신모델 출시현장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재미있게 보셨나요?

 

오는 6 22일에 바이오 피트(VAIO® Fit) 바이오 피트 E(VAIO® Fit E)가 가장 먼저 출시되며, 바이오 듀오 13(VAIO® Duo 13) 7 3일부터 그리고 바이오 프로 13(VAIO® Pro 13) 7 9, 바이오 프로 11(VAIO® Pro 11) 7 12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된다고 하니 구매를 생각하는 분이라면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Windows 8 기본 탑재와 뛰어난 컴퓨터 성능, 가벼운 무게와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또 한번 우리를 놀라게 할 이번 소니 바이오 여름 신모델들의 활약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