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의 풀 HD 3D TV, 55HX750 시리즈가 사단법인 소비자시민모임과 지식경제부가 주최하는16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올해의 에너지 효율상을 수상했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J

 

소니 TV HX750 시리즈는 프레임 디밍, TV 대기모드 설정기능, 장면설정기능 등 차별화된 다양한 에너지 절감 효과 기능을 탑재하여 뛰어난 에너지 절약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친환경 소니 TV HX750 시리즈, 그리고 로드 투 제로(Road to Zero)’라는 친환경 계획에 대한 소니의 노력! 계속해서 지켜봐주세요~!

 



최고의 에너지효율과 생생한 영상을 동시에!

소니코리아, 소니 TV 55HX750 에너지 위너상 수상

 

- 소니 TV, 55HX750 시리즈 차별화된 절전 기능으로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수상

- 7년 연속 에너지 위너상 수상으로 대표 친환경 TV 브랜드로 인정받아

- 프레임 디밍(Frame dimming) 방식과 절전 센서 탑재로 에너지 효율 높여

- 사용자 편의 고려한 장면 설정기능 및 TV 대기모드 설정기능으로 최적의 절전효과




 

소니코리아(대표: 이토키기미히로, www.sony.co.kr)는 사단법인 소비자시민모임과 지식경제부가 주최하는16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자사의 풀 HD 3D TV, 55HX750 시리즈가올해의 에너지 효율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은 에너지 효율이 높고 절전 효과가 우수한 제품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소니코리아는 2006년부터 2008년까지 대기전력 및 에너지 효율 부문에서 에너지 위너상을 수상한 바 있다. 소니 TV 2009년 대기전력우수업체 특별상, 2010년과 2011년 녹색 기기 TV 부문 수상, 이번 2012년 에너지 효율상까지 총 7년 연속 수상을 기록해 명실공히 친환경 TV의 선두주자로서 입지를 굳혔다.

 

소니 TV HX750 시리즈는 차별화된 다양한 에너지 절감효과 기능을 탑재했다. LCD 패널의 이미지 및 비디오 신호, 백라이트 디밍이 동시에 조절되는 소니 HX750프레임 디밍(Frame dimming)’ 기능을 적용해 이전 모델과 비교해 최대 15%의 에너지 절약 효과를 제공한다.

 

 

HX750 시리즈에 내장된 ‘TV 대기모드 설정기능은 지정 시간 동안 TV 미사용 시 자동으로 전원을 종료해 불필요한 전력낭비를 예방한다. 또한 HX750장면설정기능(Scene Select)’은 방송국 송출 전파에 포함된 ‘EPG(Electronic Programming Guide)’ 신호의 자동 탐색과 직접 조절이 가능해 TV 프로그램 장르(영화, 스포츠 등)에 따라 최적화된 화면을 시청하면서도 표준화면 대비 최대 30%의 소비전력을 절감시키는 효과가 있다.

 

뿐만 아니라, HX750은 에너지 효율을 높이면서도 생생하고 실감 나는 영상을 제공한다. 소니의 영상기술이 집약된 초고해상도 픽쳐 엔진엑스-리얼리티(X-Reality)’를 채택한 HX750 시리즈는 미세 노이즈부터 윤곽, 명암, 색상 등을 세밀하게 분석하고 최적화해 더욱 자연스럽고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지난 3월 출시된 'HX750' 시리즈는 이번 에너지 위너상 수상작인 55인치 뿐만 아니라 32, 40, 46인치까지 총 4가지 크기로 판매되고 있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소니는 2050년까지 환경에 대한 영향 0%를 목표로로드 투 제로(Road to Zero)’라는 친환경 계획을 실행해 나가고 있다.”라고 설명하며특히 최근 7년 연속 에너지 위너상을 수상한 것은 이러한 소니의 노력을 직접 인정받은 것이기에 더욱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친환경 제품 개발에 대한 기술 혁신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수상 제품인 소니 TV 55HX750은 다른 수상제품들과 함께 7 15일까지 국립과천과학관에 전시될 예정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