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지기입니다.

 

어느덧 소니 XBA 하이엔드 이어폰을 말하다의 마지막 편을 전해드리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 소니 XBA 하이엔드 이어폰을 말하다시리즈가 여러분의 궁금증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네요~ ^^

 

>>니 XBA 개발 스토리 1편 다시보기

>>소니 XBA 개발 스토리 2편 다시보기

>>소니 XBA 개발 스토리 3편 다시보기

>>소니 XBA 개발 스토리 4 다시보기

>>소니 XBA 개발 스토리 5 다시보기

 

 

오늘은 XBA 연재 작의 유종의 미를 장식하고자 특별히 피아니스트 랑랑씨가 말하는 소니 XBA-4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랑랑은 1982년 중국에서 태어나 13살에 차이코프스키 국제 영재 콩쿠르 우승을 시작으로 현재 국제적으로 가장 젊고 유명한 피아니스트 중 한 명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피아니스트 랑랑에게 소니 XBA-4는 어떤 이어폰인지, 랑랑씨가 전하는 소니 XBA-4 이야기를 함께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XBA 하이엔드 이어폰을 말하다

*이 글은 소니 일본의 오디오 사이트인 헤드폰 파크의 내용을 번역한 것이며, 이해를 돕기 위해서 소니 스타일 지기가 가상으로 인터뷰한 내용을 추가적으로 첨부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전설적인 피아니스트에게 음질의 영감을 주다.

 

 

앞에서도 이야기를 하였지만, 랑랑은 비엔나 필하모니, 베를린 필하모니와 같은 위대한 오케스트라와 같이 협연을 하고 있는 세계적인 피아니스트입니다. 또한 그 스스로도 많은 음악을 감상하는 음악가로 유명합니다.

 

소니 스타일지기: 안녕하세요. 랑랑씨. 이렇게 만나 뵙게 되어 영광입니다. 오늘 저희가 이야기할 이어폰은 소니에서 새롭게 출시된 밸런스드 아마추어 기술을 사용하는 XBA-4입니다.

 

랑랑: 흥미롭네요. 저도 음악 감상을 좋아해서 더욱 관심이 갑니다. 그럼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소니 XBA-4로 음악을 감상 후>

 

놀랍네요. 마치 머리 속에 커다란 스피커가 울려 퍼지는 것 같습니다.

 

소니 스타일지기: XBA-4 안에는 총 4개의 밸런스드 아마추어가 들어가 있습니다. 마치 커다란 스피커처럼 말이죠.

 

 

랑랑

 

 

랑랑: 아 즐겁네요. ^^ 이 이어폰을 들으니 즉흥적으로 곡이 떠오릅니다.

 

<랑랑은 피아노에 손을 올리더니 즉흥적인 멜로디를 반주하였습니다>

 

만약 지금 XBA를 듣지 않았다면 이 음악을 만들어내지 못했을 것 같습니다.

 

소니 스타일지기: 저도 처음에 이어폰을 듣고 놀랐답니다. XBA-4는 기존 이어폰에 비해서 크기는 더 작고 가볍지만, 뛰어난 감도와 해상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운드 퀄리티가 뛰어난데, 그것이 랑랑씨에게 영감을 준 것 같네요.

 

 

xba-4

 

랑랑: XBA-4로 음악을 들으면 말이죠, 음악의 가장 핵심 부분이 풍요롭고 리얼하게 다가옵니다. 그리고 베이스는 아주 강렬합니다. 리스트의 피아노 협주곡을 들으면 감격적인 베이스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고음부의 진동 반응성이 좋아서 음이 아름답게 들립니다. 그래서 음악을 들을 때 마치 사운드 스튜디오에서 전문가용 대형 스피커를 듣고 있는 느낌입니다. 이어폰은 작지만 3차원적인 음감을 들려줘요. 그리고 착용감도 아주 좋습니다. 가볍고 편리하고 말이죠. 중독적인 사운드인데요. 계속 듣고 싶어집니다.

 

소니 스타일지기: 저도 리스트의 음악을 들으면서 같은 느낌을 듣고 싶네요. 오늘 인터뷰 감사 드립니다. ^^

 

 

소니 XBA-4에 깊은 영감을 받으시고, 즉흥 작곡까지 직접 해주신 피아니스트 랑랑씨의 인터뷰에 감사 드립니다.

 

스타일지기도 소니 XBA-4의 그루브 음악에 최적화 된 풍요로운 사운드에 깊이 매료되었답니다. 여러분도 뛰어난 해상력, 감도 그리고 폭넓은 음역대의 음질로 무장한 소니 XBA-4를 직접 경험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마 새로운 뮤직 라이프 세계가 열릴 것입니다. ^^

 

앞으로도 스타일지기는 더욱 다양하고 흥미로운 XBA 이야기들로 다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6주 동안 소니 XBA 하이엔드 이어폰을 말하다시리즈를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지금까지 소니 스타일지기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