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흔히 디지털 카메라라고 하면 높은 화소나 센서, 줌 등의 성능을 우선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번에 소니가 새롭게 출시한 사이버샷 DSC-WX50 (이하 WX50)은 놀라운 성능들과 함께 아기자기한 재미를 선사합니다.

 

 

일명 웹툰 디카라는 별명을 얻은 WX50은 피사체의 윤곽선을 강조해 마치 만화와 같은 느낌을 내는 일러스트레이션 기능으로 출시 전부터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 밖에도 HDR 그림, 리치톤 모노크롬, 미니어처, 토이카메라, 팝 컬러, 컬러 추출, 소프트 하이키 등의 기능으로 다양한 연출을 즐길 수 있답니다.

 

게다가 1,620만 화소에 이면조사형 CMOS 센서 ‘Exmor R’과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노이즈 감소 기술, 새롭게 추가된 ‘엑스트라 하이 센서티비티(Extra High Sensitivity) 기술 등 탁월한 성능의 하드웨어는 그 재미를 극대화 해주고 있습니다.

 

WX50

 

그럼 이 재미있는 작은 거인 WX50이 어떠한 매력을 품고 있는지 한 번 파헤쳐볼까요?

 

 

초고감도와 선명한 이미지를 실현하는 Exmor R CMOS 센서와 BIONZ 이미지 프로세서

 

WX50은 소니가 개발한 이면조사형 CMOS센서인 ‘Exmor R’을 탑재해 최대 ISO 12,800에서 선명하고 깨끗한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어두운 환경이나 황혼에서도 흔들림 없이 밝고 선명한 화질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mor R CMOS는 기존 표면조사형에서 생각을 뒤집어 만든 소니 만의 이미지 센서 공법으로 기존보다 2배 정도의 광량을 더 받을 수 있답니다. 아울러 11종류의 장면 인식과 3가지의 촬영상황을 조합해 총 33패턴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설정을 자동으로 조정합니다. 정말 똑똑하지 않나요?

 

 

 Exmor R CMOS

 Exmor R CMOS

 

알파 시리즈에도 들어가는 첨단 화상 처리 엔진 ‘BIONZ’ 덕분에 고감도 촬영 시에도 노이즈가 적게 발생하며 어두운 상황에서도 정확하고 빠른 포커싱, 최적의 노출과 콘트라스트 등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대 16M의 고용량 이미지로 초당 최대 10프레임이라는 경이로운 고속 연사가 가능하며 재생할 때도 카메라를 좌우로 기울이면 연사 이미지를 연속으로 감상할 수 있는 재미가 있습니다. 이 밖에도 마치 유도 미사일처럼 피사체의 움직임을 따라서 자동으로 초점을 유지하는 트래킹 포커스기능도 있답니다.

 

 

 Exmor R CMOS

 

 

셔터를 누르는 순간 나도 웹툰 작가가 된다?! 일러스트레이션 효과

 

아무래도 WX50의 가장 큰 특징은 웹툰 디카라는 그 별명답게 바로 이 일러스트레이션효과입니다. 사진 한 장을 웹툰 한 컷으로 뚝딱 바꿔주는 이 마법 같은 기능은 사용자 누구든 웹툰 작가로 만들 수 있는데요,

 

일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4장으로 찍는다면, 그것은 바로 4컷 만화로 다시 태어날 수 있죠. 혹은 반대로 WX50이 웹툰 작가들에게도 색다른 친구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 봅니다.

 

 

일러스트레이션 효과

일러스트레이션 효과

일러스트레이션 효과
일러스트레이션 효과

 

WX50에는 이러한 일러스트레이션 기능 말고도 수채화, HDR 그림, 리치톤 모노크롬, 미니어처, 토이카메라, 팝 컬러, 컬러 추출, 소프트 하이키 등 총 9개의 사진 효과가 내장되어 있어 다양한 연출과 사진예술을 손쉽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미니어처
 

 

 

이러한 소프트웨어 지원 덕분에 WX50은 카메라의 의미 그 이상을 넘어 사진의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는데요, WX50 JOY는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다양한 모드, 다양한 사진, 다양한 즐거움

 

마음에 쏙 드는 편의를 제공하는 다양한 모드도 꽤 매력적이죠. 특히, 여심을 사로잡는 소프트 스킨모드로 촬영을 하면 얼굴의 잔주름이나 기미, 잡티 등을 사라지게 할 수도 있답니다. 또한, ‘배경 흐림모드는 마치 고성능 DSLR로 촬영한 듯이 피사체 뒤의 배경을 흐리게 해 사진을 더욱 감각적으로 만들어 주죠. 이 밖에도 풍경, 요리, 애완동물 등 다양한 촬영 모드를 지원합니다.

 

 

소프트 스킨 효과

 

 

요 조그만 카메라로 고해상도 파노라마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는 사실! 파노라마로 촬영된 이미지 일부를 확대하더라도 화질 열화 없이 선명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는 것에 한 번 더 놀라게 되고, 파노라마를 3D로도 촬영할 수 있다는 사실에 쓰러지고 맙니다.

 

WX50‘3D 정지화면’, ‘3D 스윕 파노라마’, ‘스윙 멀티앵글 3개의 3D 촬영 기능을 지원합니다. 파노라마 이미지는 소니 PlayStation 3와 브라비아 TV에서도 재생할 수 있으며,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 "Play Memories Home (플레이 메모리즈 홈)"을 이용하여, 간단한 편집 작업 또한 할 수 있습니다.

 

 

 

더욱 선명하고 자세한 촬영을 위한 F2.6 조리개 값/ 5배 광학 줌/ 25mm 광각

 

WX50은 몸매가 참 좋은데요, 바디의 곡선은 우아하며 그립감은 부드럽죠. 이 잘 빠진 몸매에 무려 5배나 되는 광학 줌 렌즈가 탑재되어 있으며, 소니가 자체적으로 독자 개발한 ”By Pixel Super Resolution” 기술을 적용해 실질적으로 10배의 고배율 줌까지 화질 열화 없이 가능합니다.

 

또한 25mm 광각 지원 덕분에 화각이 넓은 풍경이나 셀카/단체 사진도 쉽게 촬영할 수 있으며 F2.6 조리개 값 덕분에 어슴푸레한 황혼이나 어두운 실내 촬영에서도 밝은 이미지를 얻어낼 수 있어요!

 

 

 

 

매끄럽고 부드러운 초고화질의 60i HD 영상

 

사이버샷의 또 다른 매력, 바로 최고급 수준의 HD 동영상을 60i(1920x1080)로 촬영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덕분에 움직임 빠른 피사체도 부드럽고 매끄럽게 촬영할 수 있으며 기록 방식도 고압축률을 자랑하는 AVCHD라 고화질의 영상을 장시간 동안 기록할 수 있답니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듀얼 레코딩 기능을 지원하여 동영상 촬영 중, 셔터를 누르기만 하면 1,200만 화소의 스틸 이미지(16:9비율) 촬영이 가능해 더욱 편리해지고 스마트해졌답니다. 

 

 

 

 

작고 예쁘고 아기자기하지만, 강하고 다재 다능한 WX50과 함께라면, 새로운 사진의 매력과 일상의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을 것 같지 않나요? ^^

 

 

wx50

 

 

지금까지 소니 스타일지기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WX10 2012.04.21 23: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