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무더웠던 11월 첫 번째 주말 잘 보내셨나요? ^^

 

소니에서 지난 일년 동안 소니코리아와 함께 하는 전자쓰레기 제로운동에 참여해 온 초록천사 청소년들 중 총 45명의초록천사 작은영웅을 선발했습니다.

 

소니에서는 가정 내 방치되기 쉬운 폐휴대폰, 폐건전지, CD 등 소형전기전자폐기물을 수거하여 폐가전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요~~

 

청소년들의 환경에 대한 관심을 지속시킬 수 있도록 앞으로로드 투 제로(Road to Zero)’ 계획을 중심으로 보다 적극적인 환경 활동에 대한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에요!!

 

환경을 생각하는 소니의 활동에 더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



 

“지구를 사랑하는 청소년 영웅들을 소개합니다!”

소니코리아-녹색소비자연대,

전자쓰레기 제로 운동초록천사 작은 영웅선발


-      1
년 간 에코볼런티어초록천사클럽 내 전자쓰레기 제로운동 우수 활동자 시상

-      소니코리아 대표상을 받은 10명에게 일본 친환경 전시회 견학 기회 제공

  

 

소니코리아(대표 이토키 기미히로, www.sony.co.kr) 5일 녹색소비자연대와 함께전자쓰레기 제로운동-초록천사 작은영웅 선발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은 지난 일년 동안소니코리아와 함께 하는 전자쓰레기 제로운동에 참여해 온 초록천사 청소년들을 위한 것으로, 청소년들이 제출한 포스터, 글짓기, UCC, 북아트 등을 모아 활동 성과와 함께 평가해 총 45명의초록천사 작은영웅을 선발했다.

 

‘전자쓰레기 제로 운동은 현재 사용량이 급증하고 있으나 아직 회수나 재활용을 위한 체계가 분명하지 않은 소형 전기전자 폐기물을 대상으로 하는 환경 보호운동이다. 올해 전자쓰레기 제로운동에는 수도권 296개 학교, 157개 청소년 에코볼런티어초록천사클럽에서 9,277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특히 소니코리아 대표상을 수상한 10명의 학생 및 멘토에게는소니 에코&사이언스 투어참여의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투어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오는 12 16일부터 12 18일까지 2 3일 간 직접 일본을 방문해 에코 프로덕트 박람회, 물과학박물관, 소니 빌딩 등에서 다양한 체험 활동을 진행하게 될 것이다.

 

소니코리아 대표 상을 수상한 한영고등학교 1학년 박보라 학생은그동안 초록천사 전자쓰레기 제로 운동에 참여하며 보람을 느끼며 배우는 점도 많았는데 일본 방문의 기회까지 생겨 매우 기쁘다, “앞으로 주변 사람들이 전자쓰레기 수거와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치고 싶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소니코리아 이토키 기미히로 사장은 "지난 일년 동안 전자쓰레기제로 운동에 참여해준 초록천사 청소년들 열정적인 활동을 보며 많은 감명을 받았다, “소니는 청소년들의 환경에 대한 관심을 지속시킬 수 있도록 앞으로로드 투 제로(Road to Zero)’ 계획을 중심으로 보다 적극적인 환경 활동에 대한 지원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소니코리아는로드 투 제로(Road to Zero)’ 계획의 실현을 위해 지난해 10초록천사와 함께하는전자쓰레기 제로 운동협약을 체결하고, 2012년까지 환경부가 후원하고 기업과 NGO가 함께 협력하는전자쓰레기 제로 운동협력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

 

아울러전자쓰레기 제로 운동을 위해, 초록천사 클럽 구성, 운영을 위한 자금 후원은 물론 초록천사 클럽들이 교육, 홍보,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인 지원을 펼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가정 내 방치되기 쉬운 폐휴대폰, 폐건전지, CD 등 소형전기전자폐기물을 수거하여 폐가전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오주호 2011.11.08 00: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의 제자들에게 이렇게 큰상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번에 소니코리아 대표상을 받게된 한영고 박보라양과 상암중 김현조양이 제가 1년동안 가르쳐온 학생인데 두명이나 큰상을 받게되어 너무너무 기쁩니다.
    소니코리아에서는 제조 뿐만이아니라 발생되는 전자쓰레기에 대한 문제점을 인식하고 이렇게 청소년들과 함께 지속적인 캠패인을 진행 한다면 분명 지구는 더욱 아름다워 질 것으로 믿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후원과 성원 부탁 드리겠습니다.

    • 스타일지기 2011.11.08 09: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오주호 선생님 안녕하세요, 지도한 제자들이 이렇게 뜻깊은 상을 받아 정말 기쁘시겠어요~ 멋진 제자들을 두셨네요!! ^^ 소니코리아도 앞으로 청소년들이 전자쓰레기의 문제점에 대해 인식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좀 더 노력하겠습니다. 지금처럼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