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여러분들은 가지고 계신 제품 중에 도킹(Docking)이 되는 제품들이 있나요?

 

도킹이란, 우주선이 우주 정거장에 결합할 때 쓰는 도킹(Docking)의 의미를 차용 한 것인데요.

 

도킹 제품들은 스피커 위에 별도의 라인 없이 스마트폰을 바로 꽂아서 음악을 듣거나, 카메라 촬영 후 프린터 위에 카메라를 꽂아 바로 프린트를 하는 등의 별도의 2 IT기기가 결합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그렇다면 소니에는 어떤 도킹 시스템의 제품들이 있을까요?

 



#1. iPOD
과 오디오가 만나다! 도킹
오디오 SLiK

  

소니의 오디오 WHG-SLK1I는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기기 전면에 비치된 9인치 LCD스크린이 특징인 제품인데요. 전면 LCD를 통하여 비디오, 포토슬라이드까지 재생이 가능한 점이 눈에 띕니다.

 

이외에도 숨겨진 필살기능이 있다고 하니, 바로 iPOD Dock시스템이군요! 

 

별도의 라인 없이 iPOD을 기기 윗면에 꼽기만 하면 iPOD안에 들어 있는 음악을 오디오를 통해 들을 수 있는데요, 음악을 듣는 중 자동으로 iPOD충전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물론 오디오 버튼으로 iPOD 컨트롤도 할 수 있어요. 이외에도 USB, DVD, CD등을 들을 수도 있어, 활용도 최상의 오디오 시스템입니다.

 

 

#2. TV스피커가 아쉽다면? 도킹하라 스피커 스탠드!

 

소니 TV에는 특별한 도킹 시스템이 있는데요. 바로 2.1채널 도킹 스피커 스탠드 SU-B401S, SU-B461S, SU-B551S입니다.

  

국내 최초 도크형 스피커 스탠드로서 40W의 강력한 출력과 좌/우 및 중저음을 담당하는 우퍼까지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DTS, Dolby Digital, Linear PCM 2ch/5.1ch/7.1ch 신호도 지원한다고 하네요.

 

 

간단한 도크형식으로 설치가능하기 때문에 TV밑면에 도킹만 해주면 됩니다. 공간의 제약없이 일체형 TV디자인으로 완성 시킬 수 있다는 것 또한 이 제품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블로거 아나킨 님의 ‘BRAVIA 메탈릭 베이스 스탠드’ 체험기

 


#3.
노트북 도킹 시스템의 종결자! VAIO Z

 

뛰어난 퍼포먼스의 최고사양 노트북 바이오Z VPCZ217GK/X 에는 강력한 도킹 시스템이 있습니다.

 

파워 미디어 도크라고 불리우는 장치에 바이오 Z를 연결하면 쿼드 멀티 모니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바이오 Z와 파워 미디어 도크의 다양한 입출력 단자를 통해 최대 4개의 멀티 모니터를 연결 시켜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파워 미디어 도크에는 AMD RadeonHD6650M의 강력한 외장 GPU를 탑재해 대용량 리소스 처리가 요구되는 Full HD 영상을 플레이 하거나 3D게임을 실행할 때 빠르고 선명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도킹스테이션에는 블루레이 디스크 드라이브까지 숨어있다고 하니, 과연 도킹 스테이션의 종결자라 할만 하죠?

 


지금까지 소니의 다양한 도킹 제품들을 보셨는데요! 앞으로 또 어떤 도크 제품들이 출시되어 IT제품과의 시너지 효과를 내줄지 기대가 되네요!

 

지금까지 소니 스타일지기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Ray 2011.09.16 21: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VAIO Z를 정말.. 갖고 싶네요... 아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