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지기입니다.

 

여름철엔 바캉스 등 밖으로 여행을 다닐 일이 많아 외부에서 IT기기를 자주 사용하게 되죠.

하지만, 여름철 높은 온도와 여행의 특수성 때문에 외부의 다양한 상황에서 IT기기 이용의 궁금증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그럼, 오늘은 여름철 IT기기 사용의 궁금증을 한번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화창한 날, 멋진 야외 사진을 찍는데 왜 자꾸 사진에 줄이 가죠?

 

햇빛이 좋은 여름 날, 야외에서 멋진 풍경을 사진으로 남기고자 할 때!

 

태양빛이나 조명 등을 카메라 렌즈에 직접 비추게 되면, 카메라의 LCD 화면에 세로로 줄이 생기게 됩니다. 특히 햇빛이 강한 여름철에 많이들 경험하시게 될 텐데요.

 

이런 현상을 바로 스미어 현상이라고 합니다.

CCD에서만 나타나는 현상으로 주위 조도에 비해 특정 부분이 지나치게 강한 빛을 낼 경우, 세로로 그 라인 자체에 과전류가 흘러 들어 전체 세로줄이 광량으로 인해 포화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너무 당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카메라 내부의 이미지 센서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주로 LCD 화면에 표시되는 현상이거든요.

컴퓨터를 통해 사진을 옮겨보거나, 인화한 사진 결과물에는 이 줄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젠 LCD 창에 세로줄이 나타났다고 해서, 크게 걱정하지 마세요~^^

 

 

#2. 방수 카메라 사이버샷 TX10~ 제가 물놀이를 좋아하는데, 하루 종일 물속에 있어도 괜찮나요?

 

방수 기능으로 바캉스철 필수아이템으로 자리잡은 소니 사이버샷 DSC-TX10

 

 

방수기능과 함께 92만화소의 터치 스크린 액정, 콤팩트 한 크기를 자랑하는 사이버샷 TX10

수심 0~5m의 물 속에서 최대 60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자쿠지, 온천욕 등으로 뜨거운 물이 있는 곳에서 사용하실 일도 있으실 텐데요,

이렇게 더운 물에서는 물의 온도가 40°C 이하라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의 온도가 40°C를 넘게 되면 방수 기능이 저하 될 수 있으니, 뜨거운 물에서 사용하실 경우에는 물 온도를 항상 체크하시는 것 잊지 마세요~

 

또한, 물 이외에 목욕 가루 등의 불순물이 있다면 가능한 사용을 자제해주는 것도 잊지 마세요

 

 

#3. 방수 MP3 플레이어 W262! 운동할 때 사용해서 땀이 많이 흐르게 되는데, 어떻게 청소하면 좋을까요?

 

일체형 MP3 플레이어로, 운동할 때 편리하게 음악을 듣기 좋은 방수 기능의 워크맨 NWZ-W262

 

32g의 초경량으로 스포츠 활동에 최적화된 방수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운동하시면서 흘린 땀이나 휴가지에서 모래, 또는 먼지가 달라붙은 경우에는 즉시 가볍게 실온의 담수나 약하게 흐르는 수돗물로 씻어내세요.

 


씻을 때 USB 잭 커버 등이 완전히 닫혔는지 확인하고, 손으로 세척해주시면 됩니다. 브러시, 세제, 화학약품, 물티슈 등의 다른 도구는 이용하지 마시고, 물과 손으로만 세척해주세요.

 

워크맨을 씻은 후에는 부드러운 헝겊으로 워크맨에서 물기를 닦아낸 다음, 바람이 잘 드는 그늘에서 말려주세요. 헤어드라이어 등의 뜨거운 공기를 사용하게 되면, 기기 변형이나 방수 성능이 저하될 수 있으므로, 꼭 자연건조 시켜주시는 것 잊지 마세요!

 

또한, 헤드폰은 방수가 되지 않기 때문에 헤드폰 내부에 물이 들어가게 되면, 워크맨의 음질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헤드폰이 물에 들어간 경우에는!
 

마른 헝겊으로 워크맨에서 습기를 제거한 후, 헤드폰 개구부에 마른 헝겊을 대고, 헤드폰을 20회 정도 흔들어 주세요. 그리고 헤드폰 아래에 마른헝겊을 대고 실온에 2~3시간 정도 놔두면 됩니다.

 

 

오늘은 살펴본 여름철 IT기기 사용 tip! 도움이 되셨나요?

 

멋진 성능으로 편리함을 주는 제품들도 상황에 따른 사용법을 정확히 알아야 100% 활용할 수 있겠죠?! 그럼, 소니와 함께 남은 여름도 즐겁게 보내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36.5 몽상가 2011.08.29 12: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CMOS센서 카메라만 주로 사용하다보니 스미어현상은 오랜만에 보네요. ^^
    가지고있는 CCD센서 컴팩트 디카를 보면 사진촬영시는 결과물에 안나타나는데,
    동영상 촬영시는 파일에 스미어가 그대로 녹화되더라구요.
    동영상 촬영시는 너무 태양빛에 렌즈를 들이대지 않게 되더군요.

  2. Ray 2011.08.30 01: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미어 현상이라.... 사진찍을때 간혹 놀라게 하는 녀석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