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지기입니다. 오늘은 소니의 제품 중에 필살기 버튼이라고 할만한 멋진 기능의 버튼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사진출처 – Flicker.com>

 

어린 시절 오락실에서 상대편에게 지고 있을 때 필살기 버튼 한방이면 상황을 역전 시킬 수 있었던 멋진 필살기 버튼 기억하시나요? 게임의 필살기 버튼 같은 멋진 소니 제품의 필살기 버튼이 숨겨져 있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함께 알아볼까요?

 



전력소모와 성능조절을 자유롭게! 바이오 퍼포먼스 필살기 버튼!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필살기 버튼이 있는 제품은 바로 바이오 VPCSB27GK입니다.

 

 

노트북에 키보드를 보시면 다양한 버튼들이 보이는 데요. 왼쪽 상당 F3 버튼 위에 있는 버튼 모양이 특히 눈에 띕니다. 바로 바이오 노트북의 숨겨진 기능인 퍼포먼스 스위치 입니다. 스위치를 스태미너(STAMINA)모드에 놓으시면 소비전력을 최소화 하도록 모든 설정을 최적화하여 배터리 사용기간이 60%나 길어집니다.

 

 

반대로 스위치를 오른쪽 고속(SPEED)로 놓으시면 최고 속도에 최고급 화질을 제공합니다. 바이오 S시리즈의 경우 SPEED모드를 사용하면 1GB VRAM AMD Radeon HD 6630 GPU+를 사용하여 최고의 화질 및 속도로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녹화도중 사진을! 사진촬영 중 녹화를! 듀얼레코딩 필살기 버튼

 

사진 촬영을 하다 보면 갑자기 재미있는 상황이 생겨 녹화를 하고 싶을 때가 있죠. 또 반대로 녹화 도중 영상 보다는 사진으로 갑자기 남기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일일이 모드를 바꾸느라 귀찮으셨죠?

 

 

알파 NEX-5에는 이런 상황을 도와주는 필살기 버튼이 있는데요. 전원키 아래를 보시면 MOVIE 버튼이 있습니다. 딱 보기에도 동영상 녹화 버튼인데요. 별도의 모드 전환 없이 사진촬영 도중 이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동영상으로 녹화가 되는 편리한 버튼입니다.

 

 

이런 모드 전환이 필요 없는 듀얼 레코딩 기능은 캠코더에서는 카메라와 반대로 녹화 도중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도와주는데요. 미니 캠코더 블로기 MHS-FS3K/B의 전원키 오른쪽에 보시면 카메라 아이콘 모양의 버튼이 있습니다. 녹화 도중 이 버튼만 눌러주시면 손쉽게 사진 이미지를 남기 실 수 있습니다.

 

 

이런 편리한 기능은 사이버샷 DSC-WX7에도 적용되어 있는데요. 동영상 촬영 중에 카메라 셔터를 눌러주기만 하면 HD급의 녹화영상과 사진 이미지를 동시에 남길 수 있는 진정 필살기 버튼입니다.

 



칠흑 같은 어둠 속 한줄기 빛! 미니 캠코더 블로기 Light 필살기 버튼!

 

어두운 밤 동영상 녹화를 하다 보면 항상 빛이 아쉽기 마련인데요. 카메라처럼 후레쉬를 터트릴 수도 없고, 참 답답했던 경험이 누구나 한번씩은 있습니다.

미니 캠코더 블로기 MHS-FS3K/B에서 LIGHT 기능을 찾아 볼 수 있는데요. 동영상 녹화 모드에서 왼쪽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F2.8의 밝은 렌즈에다가 LED 라이트까지 도와주면 어둠 속 촬영도 문제 없겠죠?

 

>> 열대야에 이뤄도 괜찮아! 심야 사용에도 끄떡없는 똑똑한 IT 품들

 



선정리를 한번에
! ! 듀얼레코딩 필살기 버튼
 

 

이어폰을 사용할 때 가장 번거로운 부분이 바로 선정리인데요. 소니 이어폰 MDR-Q38LW에는 이런 고민을 한번에 해결해줄 필살기 버튼이 숨겨져 있습니다.

 

 

이어폰 좌측 부분의 이 버튼인데요. 이 버튼 하나면 선 정리가 한번에 해결 됩니다. 바로 엉킴 방지 내장형코드 매커니즘을 적용했기 때문인데요. 한번 눌러볼까요?

 

 

! 이렇게 깔끔하게 선이 정리되는데요. 이어폰 안으로 사라지는데요. 자칫 거추장스러울 수 있는 케이블을 쉽고 빠르게 정리해 주는 이 버튼! 필살기 버튼이라고 불릴 만 하죠?

 

 

 

음악의 하이라이트를 찾아주는 워크맨의 필살기 버튼 ZAPPPIN!

  

소니 워크맨 사용자라면 모두에게 자랑할 만한 필살기 버튼이 있는데요. 워크맨 NWZ-B162F로 살펴 보겠습니다. 바로 중앙 상단에 위치한 ZAP(ZAPPPIN)버튼입니다. 음악을 듣는 도중 ZAP버튼을 누르면 4, 15초 간격으로 음악의 하이라이트 부분을 저절로 탐색하여 들려 줍니다. 음악 전체를 다 듣기 지루함이 찾아올 때! ZAP 버튼 잊지 마세요?




이 노래 제목이 뭐였지? 소니TV TrackID 필살기 버튼!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필살기 버튼은 소니 3D TV 리모컨에 숨겨져 있습니다. TV를 보다 흘러나오는 영화 OST가 딱 내 스타일 일 때! 무슨 노래지 궁금하지만 제목을 알 수 없었죠?

 

 

소니 TV 리모컨에는 TV에 나오는 음악의 정보를 찾아주는 음악검색(TrackID)버튼이 있습니다. 노래가 흘러나올 때 이 버튼을 누르면 해당가수와 곡명 그리고 앨범명 등 다양한 정보를 화면에 보여 줍니다. 또한 관련된 뮤직비디오 등의 영상도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를 통해 찾아 주기도 하는 소니 TV의 필살기 버튼입니다!

 


지금까지 소니 필살기 버튼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린 버튼 뿐만 아니라 소니 제품에는 소비자들이 보다 쉽고 즐겁게 제품을 사용하게끔 다양한 기능 및 버튼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앞으로 또 어떤 소니 만의 필살기 버튼으로 우리를 즐겁게 해줄지 기대해 보면서 저는 이만 물러갑니다!

 

지금까지 소니 스타일지기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히히 2011.08.12 01: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이 모델을 구입하려는 사람중에 한명인데요
    궁금한점이 있어서 댓글하나 남깁니다^^
    VPCSB27GK 소음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