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직장인과 대학생의 필수품! 바로 USB 메모리 입니다. 저 스타일지기도 데이터들을 보관하여 옮길 일이 많아 작은 USB 메모리에 필요한 데이터들을 항상 가지고 다니는데요. ^^

 

하지만, 이렇게 간편하게 이용하는 USB 메모리에도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USB 메모리를 더욱 스마트하고 안전하게 이용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USB 메모리 관리의 첫걸음, ‘안전하게 제거

 

혹시 USB 메모리로 데이터 전송을 마친 후, PC에서 USB 메모리를 바로 분리하시나요?

이럴 경우, 데이터가 손실되거나 손상되는 경우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USB 메모리를 PC에서 제거하기 전엔, 항상 안전하게 제거를 클릭하여, 혹시 모를 데이터 손상에 대비해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소홀히 넘기시게 되는 안전하게 제거 USB 메모리 관리의 첫걸음 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제거하려고 하는 USB 메모리의 데이터들을 모두 닫아주세요. 간혹 USB 메모리의 데이터가 모두 중지되지 않았거나, 이동 혹은 복사 중일 때, 안전하게 제거가 불가능하니까요. ^^


이렇게 모니터 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아이콘 모음을 클릭해 USB 메모리 아이콘을 클릭하여, 장치 제거버튼을 한번만 눌러주세요.

위 그림처럼, USB 대용량 저장 장치를 제거해도 좋다는 메시지를 확인하셨다면, PC에서 USB 메모리를 분리하셔도 됩니다. 급한 마음에 항상 깜빡하게 되는 안전하게 제거오늘부터는 절대 잊지 마세요! ^^

 

#2. ‘자동실행 차단으로, 바이러스 침투 막기

 

Windows는 대용량 저장장치를 인식하게 되면, 바로 자동실행을 통해 저장장치의 정보들을 불러옵니다.

 

따로 작업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실행이 되어 무척 편리한 것 같아 보이지만, 여러 컴퓨터에 연결되었던 USB 메모리가 바이러스를 옮기는 매개체가 될 수 있어서 항상 주의하여야 합니다! 

 

좀 더 안전하게 저장장치를 사용하려면, ‘자동실행 차단을 설정해주시면 되는데요,


시작버튼을 눌러 제어판을 선택해주세요.


제어판에서 자동실행이라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오디오, 비디오 등 항목 별로 자동실행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대용량 저장장치의 자동실행 기능을 차단시켜 준 후 USB 메모리를 컴퓨터에 연결하기 전, 바이러스 검사를 마친 후 사용한다면, 깨끗하고 안전하게 USB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답니다. ^^

 

간단한 설정으로 바이러스로부터 소중한 데이터와 PC를 지키는 방법, 잊지 마세요.

 

#3. 소니 MICROVAULT TINY USB File Rescue

 

'안전하게 제거', '자동실행 차단'을 모두 실행했음에도 불구하고 USB 메모리가 손상되어 파일이 지워지는 경우도 생기곤 하는데요. 소중한 데이터가 망가지는 대참사를 겪게 되면, 정말 난감하죠.(T_T)

 

하지만, 소니의 USB 마이크로볼트 타이니 USM16GM 과 함께라면 걱정할 필요가 없답니다.

소니만의 File Rescue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실수로 지워진 파일도 마법처럼 되살릴 수가 있거든요!!^^

감각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작고 가벼워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소니의 USB MICROVAULT TINY 입니다.

 

소니 홈페이지에서 File Rescue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에요.

제품 구입시 함께 제공된 시리얼 넘버를 입력하면, File Rescue를 다운받으실 수 있어요. 파일복구를 원하는 저장장치를 선택하여 복구를 실행한 후, 원하는 파일을 선택해 저장해주면 됩니다!

 

이제 USB의 데이터가 지워졌다고 망연자실하게 컴퓨터만 바라보고 있는 일은 없을 것 같네요.

 

간편하게 데이터 이동을 도와주는 USB 메모리! 앞으로는 좀 더 세심하게 관리해서 안전하게 사용해보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Ray 2011.07.13 00: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자동실행 차단... 거기까진 생각하지 못했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