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6일은 소니코리아의 최신 노트북 기술이 집약된 프리미엄 노트북, VAIO Z 시리즈 ((VPCZ217GK/X) 가 국내에 첫 공개된 날이었습니다!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대로, 오전의 프레스 행사를 시작으로 VAIO Z가 여러분에게 첫 인사를 드리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7 6일 저녁, 소공동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있었던 블로거 행사 현장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블로거 분들과 함께한 행사장 현장! 스타일지기와 함께 만나보실까요?


한 차원 높은 성능과 이동성, 기능성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고려한 디자인, 그리고 1.165kg의 믿겨 지지 않을 만큼 가벼운 무게! VAIO Z시리즈는 출시 전부터 많은 IT 블로거 분들로부터 궁금증과 관심의 대상이었습니다.^^
행사 시작 전, 뜨거운 열기로 시작될 블로거 행사를 기다리는 행사장의 모습입니다.

블로거들께 제공될 VAIO Z 안내책자와 기념품들입니다.

VAIO Z시리즈에 여러분들께서는 어떤 반응을 보이실지 두근두근, 스타일지기도 왠지 모르게 마음이 떨렸습니다.

곧 이 행사장이 블로거분들로 가득 채워지겠죠?

행사장 한쪽에는 'Mr. Z의 사무실 생활과 뉴욕 출장'을 컨셉으로 꾸며진 부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부스 왼쪽은 ‘Mr. Z’의 오피스를 구현하고 있는데요. 바이오Z 노트북, 모니터, 그리고 BRAVIO TV까지 완비된 완벽한 사무실입니다. 어제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렸던 것처럼, 이렇게 많은 작업을 가능하게 하는 VAIO Z 시리즈의 비밀은 바로파워 미디어 도크(Power Media Dock)’ 입니다!

파워 미디어 도크는 강력한 외장 그래픽과 블루레이 디스크 드라이브, 다양한 연결 커넥터 등을 내장하고 있는데요, 바이오 Z 시리즈와 하나의 광 케이블로 연결되어 초고속 전송 처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정말 대단하죠? ^^

부스 오른쪽에는 뉴욕으로 떠나는 Mr.Z의 기내 좌석이 꾸며져 있습니다.

서울에서 뉴욕까지, 13hr! 이 비주얼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VAIO Z에 추가 배터리를 장착할 경우, 13시간 동안 업무는 물론 영화 감상, 음악 감상 등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루한 13시간의 비행 속에서도 VAIO Z와 함께 업무를 보고,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다 보면 어느새 뉴욕에 도착해 있겠죠?

행사장 한쪽에는 VAIO의 내부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시대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블로거 분들VAIO Z의 내부를 한 눈에 보실 수 있도록 꾸며 놓은 전시대입니다.

 

VAIO Z는 인텔 2세대 코어 프로세서인 i7-2620M 8GB DDR3 SDRAM이 탑재되었답니다. HDD 128GB SSD 2개 탑재돼 총 256GB의 넉넉한 용량을 제공하는데요, 특히 SSD 2개 묶어 안정성을 높이는 레이드0 (RAID 0) 기술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놀라울 정도로 작고 가벼운 VAIO Z의 모습입니다. 이렇게 어마어마한 기술력을 담고 있다고 하기에는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슬림하고 세련된 자태죠? 13.1인치의 모니터, 그리고 1.165kg의 가벼움이 사진으로도 느껴지시나요? ^^

먼저 도착한 블로거 분들이 체험 존에서 제품을 체험하고 사진을 찍고 계십니다. 블로거 한 분께서 손 모델을 해주시고 나머지 블로거 분들께서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 VAIO Z의 특징이 잘 담겨있는 좋은 사진을 담으시려는 블로거 분들의 열의가 사진에서도 느껴집니다.

먼저 오신 블로거 분들의 사진 촬영이 어느 정도 진행되고 있자니, 어느새 행사장이 초대 받으신블로거 분들로 가득 찼습니다.

 

, 이제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소니코리아의 김지영 과장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블로그 행사의 문이 열렸습니다!

소니코리아 나가테 켄 본부장의 발표와 바이오 노트북 동영상 소개가 진행되고,

소니코리아 정주영 대리님이 바이오 노트북의 세부 소개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특히 블로거 분들께서 많은 관심을 가졌던 세션은 일본 소니 본사에서 이번 행사를 위해 직접 방문하신 VAIO 디자인 부문장인 하야시 카오루 상의 발표였습니다.

97
VAIO의 탄생부터 지금까지 VAIO의 역사를 함께한 ‘VAIO의 산 증인인 하야시 카오루 상의 발표는 제품 개발자의 발표를 직접 들을 수 있다는 의미에서 여러 IT 블로거 분들로부터 더욱 관심을 받았답니다.

마지막으로 블로거 분들의 질문과 답변 시간이 진행되고, 공식적인 발표 세션은 종료되었습니다.

발표가 끝나고는 블로거 분들과 소니 관계자들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고 제품에 대한 의견을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되었답니다.

VAIO 체험 존에서의 블로거 분들의 모습입니다.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꼼꼼하게 촬영하며 소니 관계자 분들에게 심도 깊은 질문들을 해주신 블로거 분들의 열의와 열정에 스타일지기도 무척 감동했습니다!

모든 발표가 끝나고 저녁식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정갈하게 요리된 최고급 한식 요리가 준비되었어요.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럽죠? ^^

식사가 마무리되면서 블로거 행사가 모두 종료되었습니다! 꿈의 노트북 VAIO Z,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던 만큼, 하루 동안 진행된 2회의 행사 내내 관심과 열기로 뜨거웠습니다. ^^

 

이번에 소개해드린 행사 내용은 앞으로 소개해드릴 VAIO Z의 많은 이야기 중 시작에 불과하답니다! 앞으로도 블로그를 통해 VAIO Z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무궁무진하게 풀어드릴 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Ray 2011.07.13 08: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우~ 이런 곳에 언제 한번 초대받아 갔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