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급 노트북이라면 어떤 것을 갖추어야 할까요?

고사양의 빠른 속도? 멋진 디자인? 가벼운 무게? 그 어떠한 것도 놓치면 안될 것 같은 느낌인데요. 소니 스타일지기가 방문한 소니의 바이오Z 시리즈 발표회에서 최고급 노트북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그 해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스타일지기와 함께 한발 앞서 만나보시죠!

이곳은 소니 바이오Z 시리즈 발표회가 있었던 소공동에 위치한 웨스턴조선 호텔입니다.

입구에 들어서자 바이오 Z시리즈 발표회 배너가 반기는데요.  'Beyond the Ultimate'라는 Z 시리즈의 슬로건이 특히 눈에 띄었습니다. 과연 어떤 제품이길래 이런 멋진 수식어가 붙는 것일까요?

 

행사장 입구 앞쪽에서는 제품을 든 모델들과 함께 카메라 셔터가 바쁘게 돌아가고 있었는데요.

모델분들에게 가까이 다가가자 베일에 감춰졌던 바이오 Z시리즈를 처음으로 만나 보게 되었습니다.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온 건 한 손으로 가볍게 제품을 들고 있는 모델의 모습인데요. 1.165kg의 가벼운 무게가 보는 것 만으로도 느껴지네요!

제품을 자세히 보려고 옆쪽으로 다가갔는데요. 너무 얇은 두께에 스타일지기는 순간 깜짝 놀랐답니다. 16.65mm 두께의 얇고 가벼운 초슬림 노트북이 사진상으로도 느껴지지 않나요?

이외에도 바이오 Z에는 2가지 비밀병기가 있다고 하는데요. 잠시 후 알려드릴게요. ^^

행사장 한쪽에 마련된 일명 'Mr. Z의 사무실'에는 바이오Z 노트북 한대와 모니터 2대 그리고 브라비아 TV까지 갖춘 최고급 사무실 책상이 꾸며져 있었습니다. 이 사무실에 비밀이 있다고 하는데 여러분은 눈치 채셨나요?

바로 이 모든 모니터들의 작업이 바이오Z 노트북 한대에서 모두 이뤄지고 있다고 합니다. 어떻게 가능하냐고요
?

이 모든 것을 가능케 하는 비밀의 열쇠인 첫 번째 비밀병기 파워 미디어 도크(Power Media Dock)’ 때문입니다. '파워 미디어 도크'에는 영상 단자인 HDMI, D-Sub 단자뿐만 아니라 두 개의 USB 2.0 단자와 USB 3.0 단자 하나를 갖춰 편의성을 높였다고 합니다.

또한 강력한 외장 그래픽과 블루레이 디스크 드라이브, 다양한 연결 커넥터 등을 내장했으며, 바이오 Z 시리즈와 하나의 광 케이블로 연결되어 초고속 전송 처리가 가능하도록 하다고 하네요.

오늘의 주인공 바이오 Z 시리즈(VPCZ217GK/X)입니다. 앞서 언급한대로 1.165Kg 무게와 16.65mm 두께를 갖춘 13.1형의 초슬림 노트북 입니다.

바이오 Z의 옆면입니다. 정말 얇죠? ^^

정면에서 본 바이오Z의 모습입니다.

여러분들께 살짝 공개하는 바이오Z의 속살입니다. 인텔 2세대 코어 프로세서인 i7-2620M을 탑재하고 8GB DDR3 SDRAM이 탑재되었습니다. HDD128GB SSD 2개 탑재돼 총 256GB의 넉넉한 용량을 제공합니다.
특히 SSD 2개 묶어 안정성을 높이는 레이드0 (RAID 0) 기술을 제공합니다.

 

RAID?

RAID는 여러 개의 하드디스크를 1개의 드라이브처럼 사용함으로써, 속도를 빠르게 하고, 자동으로 데이터를 백업이 되게 하여 안정성을 높이고, 남는 하드로 고용량 하드를 만드는 기술.

Raid 0 2개 이상의 같은 용량과 모델의 하드디스크를 하나로 합침으로써, 읽기, 쓰기, 전송 등등의 모든 속도가 배가 되는 장점이 있음

 

모니터 크기는 13.1인치인데요. 보통 13인치 노트북 제품에는 HD급인 1280x720 해상도가 대부분인데요.
바이오Z는 풀HD(1920x1080) 해상도를 구현하는 점 역시 차별점 입니다.

행사장에 눈에 띄었던, 비행기 퍼스트 클래스석입니다. 장시간 비행기에서 노트북을 꺼내 쓸려고 하면  혹시 배터리가 소모되어 중요할 때 노트북을 쓰지 못할까 걱정하며 아껴두곤 하는데요. 바이오 Z는 그럴 걱정이 없다고 합니다.
바로 두 번째 비밀병기 바이오 Z의 추가 배터리 때문인데요. 바이오Z의 장착된 기본 배터리는 기본 6.5시간이고, 위 사진의 추가 배터리를 장착 시 최대 13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어느덧 행사장에 사람들이 꽉 차고 바이오 Z의 신제품 행사가 시작 되었습니다.

소니 바이오 제품들의 역사와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바이오 Z시리즈의 특징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스펙과 기술이 공개 될 때마다 바이오 Z의 힘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오늘 자리에서는 소니코리아 대표 이토키 기미히로 사장님께서 직접 참석해 바이오 Z시리즈의 출시를 함께 축하해 주셨습니다.
정말이지 갖고 싶은 꿈의 노트북 바이오 Z!

'Beyond the Ultimate' 그 슬로건에 걸 맞는 한 차원 높은 성능과 이동성, 기능성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고려한 디자인을 담아낸 최상의 프리미엄 모바일 PC였습니다!

 

지금까지 바이오 Z 시리즈 신제품 발표회장을 여러분 들께 보여 드렸는데요. 바이오의 새로운 플래그십 노트북 바이오 Z 시리즈 앞으로 많이 사랑해 주세요!

소니 스타일지기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Ray 2011.07.13 08: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멋집니다.~ 와~~

  2. ㅋㅋ 2011.08.31 00: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3. z217 2011.09.06 18: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