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만든 자료를 동료들과 공유하며 회의를 할 때,

학교에서 강의를 들을 때,

중요한 발표가 있을 때

 

꼭 필요한 것! 바로 프로젝터입니다.

 

어느덧 직장인과 학생들의 필수품이 되어버린 프로젝터. 요즘은 학교나 기업에서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프로젝터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다고 하네요. 영화나 뮤직비디오 등을 볼 때 프로젝터를 통해서 나만을 위한 영화관을 즐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프로젝터의 사용처가 많아진 만큼 다양한 프로젝터가 나오고 있는데요, 어떤 제품을 어떻게 선택해야 하는지, 어떤 기준으로 선택해야 하는지 헛갈리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사용하기 편리한 소니 만의 기술력을 담은 프로젝터 ‘VPL-E’ 시리즈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소니의 새로운 데이터 프로젝터 라인업인 ‘VPL-E’시리즈는 선명하고 탁월한 이미지를 제공하는 것은 기본, 누구나 손쉽게 작동할 수 있는 프로젝터입니다.

 

VPL-E 시리즈는 좁은 공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짧은 초점 거리의 렌즈를 채택하고 있어 방이나 작은 규모의 회의실 같은 공간에서도 얼마든지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인데요, 나만의 홈 시어터를 만들고 싶어도 내 방은 너무 작은데…’ 라는 생각에 고민하셨던 분이라면 최고의 선택이 되겠죠?^^

 

VPL-E 시리즈는 총 4가지 종류가 있어요. VPL-EX175(3600 안시 루멘), VPL-EX145(3100 안시 루멘), VPL-EX120(2600 안시 루멘) 그리고 VPL–EX100 (2300 안시 루멘) 이렇게 네 종류의 모델입니다. 모델별로 2300에서 3600 안시 루멘까지의 밝기를 지원하고 있어요.

잠깐! 안시 루멘은 무엇이죠?

프로젝터 투사의 밝기를 나타내는 미국표준협회(ANSI, American National Standards Institute) 표준에 의한 휘도 측정단위로써, 40인치로 투영한 스크린 상의 백색 화면을 9개의 동일한 직사각형으로 나눈 측정한 각각의 밝기를 평균한 값을 의미합니다. 안시 루멘 값이 높을 수록 불을 끄지 않고 밝은 환경에서도 선명하게 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화소수에 따라 구분하는 액정표시장치 등급 중 최고급인 XGA 해상도를 기본으로 지원하여 우수한 화질을 자랑하기도 합니다.^^ 800X600 SVGA 해상도보다 60%나 많은 픽셀을 가지고 있어 더 정교하고 디테일한 이미지를 제공하는 것이죠!

또한 램프 사용시간이 기존의 4,000시간에서 6,000시간으로 대폭 늘어서 램프 수명이 길고, 전력 소비가 낮아 친환경적인 부분도 갖추고 있어요.

 

그리고 또 하나의 친환경적인 기능! 바로 에코모드 입니다.

에코모드버튼을 누르면 저전력 소비 모드로 바로 전환이 된답니다. 프로젝터에 10분 동안 신호가 입력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프로젝터 전원이 꺼지게 되는 것이죠. 깜빡하고 프로젝터 전원을 끄지 않고 회의실을 비웠을 때, 불필요한 전력이 낭비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VPL-E 시리즈의 매력적인 부분 또 하나! 기존에 있던 프로젝터를 새 프로젝터로 변경할 때 드는 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VPL-E 시리즈는 모두 표준 1.3x 줌 렌즈가 장착되어 있어 천장 마운트의 위치를 변경하지 않고도 기존에 설치된 프로젝터를 VPL-E 시리즈로 간단하게 대체할 수 있답니다. 프로젝터를 교체해야 할 시기에 기존 프로젝터를 VPL-E 시리즈로 대체하게 되면 설치 관련 비용을 줄일 수가 있어요.

 

VPL-E 시리즈를 조금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VPL-E 시리즈의 특징을 담은 영상을 소개해 드립니다.



사용하기 편리하고, 비용도 줄일 수 있고! 그리고 환경을 생각하는 기능까지 지닌 프로젝터, VPL-E시리즈를 만나보세요.^^

>>소니, 친환경 에코모드를 탑재한 데이터 프로젝터 VPL-E 시리즈 출시!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Ray 2011.05.27 16: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프로젝터를 쓰려면... 넓은 방이 있어야합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