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학예회, 우리 가족 여행, 연인과의 추억 보관을 위해 구입한 캠코더, 얼마나 잘 쓰고 계시나요?

캠코더? 그냥 버튼 눌러서 녹화하는 기능 말고 뭐가 더 있어?’

라고 생각하신다면 스타일지기가 매우 섭섭합니다.(T_T)

 

오늘은 스타일지기가 최강 스펙과 최강 성능을 자랑하는 캠코더계의 절대강자, 소니 핸디캠 사용 강좌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초보자도 손쉽게 버튼 하나로 완벽한 Full HD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녹화기능 외에, 핸디캠에 숨어 있는 무궁무진한 기능들을 보여드리려고 해요!

 

핸디캠으로 녹화만 한다고 생각했던 분들이라면 깜짝 놀라실, 핸디캠 완전 정복기!

소니 핸디캠 기술의 결정체 HDR-CX560와 함께 알아볼까요?! 

#1. 핸디캠의 기본, 녹화하기

 

핸디캠을 처음 써보는 초보들도 따라 할 수 있는 아주 간단한 기본 스텝입니다. 딱 세가지 버

튼만 아시면 되요! 파워, 녹화, 그리고 줌입니다.

 

핸디캠에 파워버튼이 보이지 않는다고 당황하지 마세요!

핸디캠의 LCD화면을 열면 안쪽에 POWER 버튼이 보이시죠? 파워 버튼을 누르면 녹색 불이 들어오고 전원이 켜집니다!

 

HDR-CX560의 경우 전원을 키고 끌 때 LCD 화면만 열고 닫기만 해도 전원이 ON/OFF 되기 때문에 아주 편리하답니다.^^

본체 뒤편에 위치한 빨간색 버튼을 누르면 동영상 녹화가 시작 되는데요. 이때 LCD 화면에 '촬영대기' 표시가 '녹화'로 변합니다!

게다가 HDR-CX560은 터치형 LCD 화면이라는 사실! LCD 화면 터치만으로 녹화 및 중지, 재생 등을 제어할 수 있어요^^ 터치형 LCD 덕에 캠코더 본체의 디자인도 복잡한 버튼 없이 더욱 깔끔해졌답니다.^^

학예회 뒷자리에서 우리 아이를 클로즈업해서 찍고 싶은데, 도저히 움직일 수 없는 상황이라면?

동물원에서 저 멀리 있는 사자를 눈 앞에 있는 것처럼 찍고 싶다면?

 

본체 위쪽에 위치한 줌 버튼을 이용하면 됩니다. 'W'쪽으로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화면이 확장 되

, 'T'쪽을 누르면 화면이 다시 줄어듭니다. (광각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HDR-CX56026.3mm의 초광각 넓은 시야를 제공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소니 제품은 14배의 광학줌과 120배까지의 디지털 줌을 지원한답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클로즈업 효과죠?

 

잠깐! 캠코더에 줌 기능이 왜 중요할까요?

정지된 순간을 촬영하는 카메라에 비해, 움직이는 영상을 촬영해야 하는 캠코더의 경우, 줌 기능이 완벽하지 않으면 나중에 촬영한 영상을 출력해서 보았을 때 초점이 제대로 맞지 않는 경우가 비일비재할 수 있습니다. 소중한 순간을 열심히 촬영해 놓고도 막상 영상을 대형화면으로 출력했을 때 초점이 맞지 않는다면 정말 아쉽겠죠?

핸디캠은 소니만의 혁신적인 영상 기술과 함께 소니 최고의 G렌즈까지 더해져서 더욱 완벽한 줌 기능을 제공한답니다.^^

  

#2. ? 핸디캠으로 사진도 찍는다고?

 

캠코더의 좋은 점은 바로 동영상 촬영과 함께 사진 촬영도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HDR-CX560는 동영상, 사진 모두 약 1230만 화소의 고화질 이미지를 찍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 사진 도중 사진을 찍고 싶다면 방법은 간단합니다. HDR-CX560의 상단에 있는 MODE 버튼을 누르면 손쉽게 사진 모드로 변경이 되는데요.

사진모드로 변경하게 되면 MODE 버튼 위에 있는 아이콘 버튼이 영상에서 사진램프로 바뀌며 사진 촬영에 최적화된 모드로 바뀌게 됩니다. 사진램프에 불이 들어오면, MODE버튼 위에 위치한 PHOTO 버튼을 눌러 사진촬영을 하면 됩니다. ^^ 또한, 동영상 사진 모드에서도 PHOTO 버튼을 누르면, 즉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으며, 영상 촬영 도중에도 PHOTO 버튼을 누르면 영상 촬영과는 별도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듀얼레코딩기능도 촬영시에 유용하게 쓰인답니다.

 

#3. 우리 가족만의 드라마, 큰 화면으로 보자!

동영상이 촬영이 끝난 후 촬영된 영상은 다양하게 재생할 수 있는데요.

핸디캠의 액정을 통해 촬영한 영상을 보고 싶을 때는 POWER 버튼 옆에 ▶ 버튼을 됩니다.

재생, 멈춤, 일시정지, 되감기, 빨리감기, 삭제, 볼륨 등은 터치 스크린을 통해 제어가 가능합니다.^^

LCD화면으로 부족하다! TV PC와 연결하고 싶다면 캠코더의 출력 커넥터 단자를 이용하면 됩니다. HDMI USB를 이용해 TV PC와 연결해 촬영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우리 소니가 커졌어요! HDMI 케이블로 소니를 크고 선명하게 즐기는

연결선이 없다고 좌절하지 마세요! HDR-CX560에는 케이블을 따로 챙기지 않아도, 언제든 간편하게 PC와 연결할 수 있는 빌트인 USB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내장 USB는 어디에 사용할까요?

 

USB연결만 하면 핸디캠에 내장된 PMB 프로그램을 이용해 유튜브와 페이스북 같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사이트에 영상을 바로 업로드 할 수 있답니다. 소셜 네트워크 시대에 걸맞은 최강의 핸디캠이라고 할 수 있겠죠?^^

 

하나 더! USB를 노트북이나 PC에 연결하면 바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1 2일로 여행가서 핸디캠 배터리가 소진되어도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소니의 깨알 같은 기능!! 빌트인 USB 아시나요?

 

오늘은 핸디캠 초보 분들을 위한 기본적인 핸디캠 기능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다음 편에는 HDR-CX560의 깜짝 놀랄만한 기능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그때까지 핸디캠 기본 조작법, 다들 마스터해 주실 거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