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 휴대폰으로 보던 미드를 집에서 좀 더 큰 화면으로 편하게 즐기고 싶을 때, 카메라 속에 담긴 사진들을 더 크고 선명하게 즐기고 싶을 때가, 한번쯤 있으셨죠?

 

간단한 장비만으로도 내 손안의 컨텐츠를 더욱 크고 다이나믹하게 즐기는 방법이 있는 것 아시나요?
오늘은 작은 휴대기기 속에 담겨있던 나만의 컨텐츠를 홈 시어터 부럽지 않게 즐길 수 있는 외부 디스플레이 연결법을 소개합니다! 

 

HDMI를 아시나요?

영화나 드라마 같은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즐기기 위해서는 3가지 요소가 필요합니다. 첫 번째로는 TV나 모니터 같은 영상출력기기, 두 번째로는 DVD플레이어, PC, 게임기 같은 출력기기 그리고 마지막으로 재생기기와 출력기기를 연결하기 위한 케이블 같은 인터페이스가 필요합니다.

 

출력기기나 재생기기의 성능도 중요하지만 어떤 인터페이스를 쓰느냐에 따라서 화질이나 음질이 차이가 심하게 날 수도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 두시면 편리합니다.

요렇게 생긴 케이블, 보신 적 있으시죠? 바로 HDMI 케이블입니다.

HDMI(High-Definition Multimedia Interface)는 디지털 방식의 영상과 음향 신호를 하나의 케이블로 동시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2003년에 소니, 히타치, 파나소닉, 필립스, 톰슨 등의 AV 가전 업체들이 주축이 되어 공동 개발하였습니다.

기존의 최상위 화질을 보여주었던 DVI케이블 단자보다 상당히 작은 크기인데다가 영상과 음향을 케이블 1개를 이용해 전송해 주기 때문에 최근 거의 모든 멀티미디어 기기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소니 제품들을 유심히 관찰하셨다면 한번쯤 보셨을 HDMI단자!
, 그럼 HDMI 케이블을 이용해서 나의 소니 속에 담긴 컨텐츠들을 더욱 크고 웅장하게 즐기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VAIO 노트북 속 영화가 커졌어요!

VAIO 노트북으로 매주 주말 영화를 보는 당신! 오랜만에 보는 블록버스터 영화를 좀 더 큰 화면에서 박진감 넘치게 보고 싶다면 HDMI 케이블 하나만 있으면 당신의 VAIO를 키울 수 있습니다.

VAIO S 노트북 옆면에 위치한 HDMI 포트와 TV 뒷면 혹은 옆면에 있는 HDMI 포트를 HDMI 케이블로 연결하면 준비 끝! 소니 브라비아(BRAVIA)의 경우, 연결과 동시에 자동으로 연결포트를 인식해 노트북 화면을 TV화면으로 보여줍니다. 브라비아에서 '입력전환' 혹은 '외부입력' 버튼을 눌러 HDMI 버튼을 선택해 주고, VAIO 노트북에서는 Fn + F7 버튼을 눌러 '디스플레이 복제'를 눌러주기만 하면 끝! 정말 쉽죠? 

VAIO S 노트북으로 8월 예정 개봉 영화 '스머프' 예고편을 감상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가정의 달 5 스머 군단이 떴다!

 

고화질의 이미지가 전혀 깨짐없이 재생되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 간편한 HDMI 연결

기능과 VAIO 노트북 VPCSB16FKRadeon HD 6470M 그래픽카드, 소니 브라비아의 화질까지

3박자가 고루 맞은 결과물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엑스페리아 아크가 커졌어요!

이번에는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아크를 키워 봤습니다! 엑스페리아 아크는 스마트폰 최초로 영상프로세스 엔진인 '모바일 브라비아 엔진'을 탑재하여 선명하고 아름다운 영상을 보여주는데요

 스마트폰 최초 스마트 허브 기능을 탑재하여, 스마트폰에 저장된 컨텐츠를 대형 TV화면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HDMI 리모트 컨트롤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노랑, 파랑, 빨강, 녹색 버튼을 가지고 있는 최신 TV들의 리모콘을 이용하여 스마트폰을 손대지 않고 조작할 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스마트폰 계의 멀티미디어 종결자라고 할 수 있겠죠? ^^

아크의 상단의 미니 HDMI를 단자를 이용하면 TV와 연결 할 수 있는데요. 작은 스마트폰의 영상을 화질저하 없이 보여주는 모습이 정말 놀랍죠?

스마트폰에서 보던 드라마, 영화 등을 대형화면에서 봐도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 연결할 때 주의해야 될 점이 하나 있어요! 일반 HDMI 단자를 사용하는 브라비아와 달리 아크는 아크용 미니 HDMI 케이블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

 

>> 소니 에릭슨 엑스페리아 아크가 P&I 나타났다?

 

소니 사이버 샷 사진이 커졌어요!

가족여행 때 찍은 사진을 가족과 함께 보고 싶지만, 10인 대가족이 옹기종기 모여도 다 함께 사진을 공유할 수 없을 때, 소니 사이버샷을 키워보세요!

 깜찍한 크기에 경이적인 풀 HD 영상을 담을 수 있는 소니 사이버샷 DSC-TX100V을 이용해 봤습니다.^^

DSC-TX100V의 옆면에 HDMI 포트가 보이시죠? HDMI to mini HDMI 케이블을 이용하면 브라비아 와 연결이 가능합니다.

VAIO 노트북과 마찬가지로 연결과 동시에 브라비아가 화면을 인식해 보여줍니다. 브라비아가 표현해주는 DSC-TX100V DSLR급 화질과 뛰어난 해상력 그리고 풍부한 색감은 감동 그 자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소니 제품을 키워봤는데요.^^  

오늘부터 HDMI 케이블로 방 안에서 혼자 보던 영화나 사진을 친구, 가족과 함께 홈 시어터처럼

큰 화면으로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까지 소니스타일지기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Ray 2011.05.24 13: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HDMI 가 지원되는 TV 부터 구매해야죠 ㅠㅠ

    • 스타일지기 2011.05.25 09: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스타일지기도 노트북, 카메라, 블로기, 핸드폰 등 HDMI를 지원하는 제품들이 많아지면서 지원되는 TV로 바꿔야하나...계속 생각하게 되네요.T^T HDMI는 놓치기 아까운 기능이죠!

  2. kms007601 2011.05.31 23: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영상와 소리를 한번에 전달해주는 HDMI케이블은 사용자에게 편리함과 만족감을 주는 최고의 기술인거 같네요.
    그나저나 엑스페리아 아크는 악~~ 소리나게 만드는거 같네요. ㅎㅎ
    아크는 꼭 써보고 싶은 스마트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