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학생은 물론 일반인이 참여하는 다양한 공모전을 우리 주위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는데요.  
정말 다양한 공모전들 사이에서 옥석을 가린다는 건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타일지기가 전통이 살아있는 각종 공모전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찾아보았습니다!!

여러 분야에서 그 전통을 쌓아 가고 있는 다양한 공모전 이야기! 지금부터 만나보시죠~



대학생이 생각하는 소니의 3D 월드를 말해 주세요!
제 16회 소니코리아 대학생 공모전 ‘드리머즈 챔피언십’!

소니코리아 대학생 공모전 ‘드리머즈 챔피언십(Dreamers Championship)’!
지금까지 많은 대학생 분들과 함께 즐거운 소니의 이야기를 만들어 왔습니다.

그리고 다시 16회 소니코리아 대학생 공모전 ‘드리머즈 챔피언십’이 돌아왔습니다^-^
소니코리아의 공모전도 16회라는 횟수을 거치며 전통 있는 대학생 공모전으로 자리매김 되고 있답니다.

전통이 살아있는 대한민국 대표 공모전을 모아보았습니다.



이번 소니코리아 대학생 공모전 ‘드리머즈 챔피언십’은
2010년 6월 14일부터 8월 3일까지 국내 대학(원)생 대상으로 진행이 되며 ‘소니가 만드는 3D 월드’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 공모하고 있습니다.
총 8팀 선정하여 1,600만원 장학금 후원과 우수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소니코리아 공채 지원 시 1차 서류 전형 면제와 더불어 2차 적성검사 및 면접에서 10% 가산점의 입사 특전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특히 이번 16회 공모전 주제인 ‘소니가 만드는 3D 월드(3D World Created by Sony)’의 인지도를 제고할 수 있는 소니코리아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과 실행방안’은 3D 컨텐츠의 제작, 편집, 디스플레이에서 컨텐츠에 이르기까지 3D 모든 부문에서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는 유일한 기업인 소니만이 할 수 있는 공모전 주제가 아닐까 합니다.

이번 16회 소니코리아 대학생 공모전 ‘드리머즈 챔피언십’의 심사기준은 독창성, 창의성, 차별성, 설득력 이라고 하는데요.
스타일기지는 톡톡 튀는 대학생 여러분들의 상상력 넘치는 아이디어가 가장 중요한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16회 소니코리아 대학생 공모전 ‘드리머즈 챔피언십(The 16th Dreamers Championship)’의 자세한 정보는 아래 주소에서 확인해주세요!!

>> 소니코리아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 ‘드리머즈 챔피언십’ 개최!




대한민국 대표 대학생 광고 공모전!
제 8회 LH 대학생 광고공모전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공모전은 LH 대학생 광고공모전입니다.
LH 대학생 광고공모전은 올해로 8회를 맞이한 대한민국의 인기 있는 광고공모전 중의 하나랍니다.

전통이 살아있는 대한민국 대표 공모전을 모아보았습니다.



LH는 대한주택공사와 한국토지공사가 하나된 이름이라고 하지요. 
이번 제 8회 LH 대학생 광고공모전은 6월 22일부터 7월 1일까지 행복한 삶의 터전을 창조하는 LH 기업이미지 광고에 대한 아이디어를 주제로 TV 광고와 인쇄 광고는 물론, 공사 현장의 펜스 디자인까지 작품을 공모했다고 합니다. 아마 광고를 사랑하는 많은 대학생 분들의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LH 광고공모전으로 몰려들 텐데요^-^ 


전통적인 TV, 인쇄 광고는 물론 신선한 아이디어가 가득할 것 같은 공사 현장 펜스까지 공모를 하는 모습에서 8회가 넘어가는 LH 대학생 광고공모전의 전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제 8회 LH 대학생 광고공모전에 도전하는 분들에게 좋은 수상 소식 전해지길 스타일지기가 기원합니다!!

>> 제 8회 LH 대학생 광고공모전 보러가기




내가 디자인한 달력이 은행에 놓여 있다!?
제 14 회 하나 달력디자인 공모전


스타일지기가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공모전은 조금 특별한 공모전입니다.
바로 하나은행의 ‘하나 달력디자인 공모전’입니다.

전통이 살아있는 대한민국 대표 공모전을 모아보았습니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하는 하나 달력디자인 공모전은, 1997년부터 시행되어 왔다고 하는데요. 
하나 달력디자인 공모전은 기존의 금융권 달력디자인들의 풍경, 작품위주의 달력디자인 대신 하나은행을 거래하는 손님들이 직접 참여하고 사용자 선호의 달력을 만들고자 기획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 14회 하나 달력디자인 공모전은 2010년 6월 7일 월요일부터 7월 9일 금요일까지 진행되며,  
대학생은 물론 일반인들도 참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국내 최초로 손님이 직접 디자인한 달력을 사용한 하나은행은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정신에 맞게 하나 달력디자인 공모전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0^

>> 제 14회 하나 달력디자인 공모전 보러가기




신명 나는 한국을 사진에 담다!
제 38회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

사진 공모전 역시 인기 있는 공모전 중에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이번에 스타일지기가 소개해드릴 역사가 살아있는 공모전은 바로 올해로 38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입니다.

전통이 살아있는 대한민국 대표 공모전을 모아보았습니다.



제 38회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은 2010년 7월 6일부터 7월 13일까지 접수가 가능하며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신명 나는 한국'이라고 합니다.

석굴암, 불국사, 해인사 장경판전, 종묘와 같은 한국의 아름다운 유산과 종묘제례악, 판소리, 강릉단오제와 같은 무형 문화재. 그리고 한국의 자연과 문화축제, 민속축제 등등!

신명 나는 한국의 모습을 잘 표현한 멋진 사진가 분들의 사진이 스타일지기는 벌써부터 기대되는데요.

응모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슬라이드 사진, 디지털 사진 모두 출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스타일지기도 얼마 전 출시된 소니 알파NEX로 이번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에 도전하기 위해 준비중이랍니다 ^-^

전통이 살아있는 대한민국 대표 공모전을 모아보았습니다.


>>소니 알파 넥스의 미공개 제품 사진을 최초로 공개합니다!


사진을 사랑하는 분이라면 미리미리 준비하셔서 이번 38회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0^

>>제 38회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 보러가기




대한민국 패션 디자이너의 등용문!
제 28회 대한민국 패션대전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공모전은 바로 대한민국 유명 패션 디자이너의 등용문이라고 불리는 제 28회 대한민국 패션대전입니다.
신인 패션 디자이너 분들에게는 너무나도 중요한 공모전이 바로 대한민국 패션대전이라고 합니다.

전통이 살아있는 대한민국 대표 공모전을 모아보았습니다.



신인 디자이너들의 뜨거운 열기가 벌써부터 느껴지는 이번 제28회 대한민국 패션대전은
2010년 6월 23일 까지 참가 신청 접수 받고, 11월 30일에는 학여울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본선 무대가 마련된다고 합니다.

특히 이번 제28회 대한민국 패션대전은 올해부터 수상자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명실 공히 국내 최고 권위의 신인디자이너 육성 사업으로 발전 된다고 하는데요.

대상인 대통령상 1명에게 상금과 비즈니스지원금으로 총 2천만원을 제공하는 등 수상자 12명에게 상금 6천만원이 제공되며,
상위 수상자 2명에게 이태리 마랑고니와 파리 에스모드 1년 유학 및 사가 국제디자인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대상의 영광과 상금은 물론, 외국 유학 프로그램까지 함께 할 수 있는 이번 제28회 대한민국 패션대전!
미래 유명 패션 디자이너 분들의 멋진 도전을 스타일지기도 응원하겠습니다.  

>>제28회 대한민국패션대전 보러가기




스타일지기가 소개해드린 역사와 전통이 살아있는 대한민국 대표 공모전 잘 보셨나요?
대학시절 친구들과 밤새 공모전 참가 준비를 해보셨던 분이라면 공모전에 대한 추억이 많이 있으실 것 같은데요^0^

그리고 지금 공모전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더 나은 나의 모습을 위해 다양한 공모전 열심히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마지막으로 소니의 대학생 공모전 ‘드리머즈 챔피언십’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스타일지기는 이만 물러가겠습니다~총총♬



>>소니코리아 대학생 공모전 ‘드리머즈 챔피언십’이 더궁금한 당신이라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Ray 2010.06.20 22: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능력이 모자란게 너무 아쉽네요 ^^

  2. 레이디가카 2010.08.05 00: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년에 꼭 도전해 보고싶네요 3D는 정말 관심이 많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