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월드컵에 대한 행사가 하나, 둘씩 시작되고 있습니다.
얼마 전 스타일지기도 2010 피파 월드컵 트로피 투어 행사에 다녀와서 그 열기를 느끼고 왔는데요. ^0^

>>직접 다녀온 코카콜라 FIFA 월드컵 트로피 투어 보러가기


드디어 본격적인 2010 남아공월드컵이 시작된 느낌이 들더군요.
FIFA 공식 파트너 소니가 월드컵이 개최되는 해에 가만히 있을 수는 없겠죠?
즐거움을 추구하는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가 2010년 FIFA 남아공 월드컵에 맞춰 공식 음반을 발매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0^



그래서 오늘은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2010 남아공 월드컵 공식 주제가에 대한 이야기를 준비했습니다.
신나는 2010 남아공 월드컵 공식 주제가의 모습을 미리 만나 볼까요? 



드디어 배일을 벗은 2010 남아공 월드컵 공식 주제가!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는 곧 개최 될 2010년 FIFA 남아공 월드컵에 맞춰 공식 음반을 발매 할 예정인데요.

2010년 FIFA 남아공 월드컵 공식 주제가를 부를 주인공은 바로 콜롬비아 출신 여가수 ‘샤키라’와 남아공의 유명밴드 ‘프레쉴리그라운드’입니다.
곡명은 ‘타임 포 아프리카(Time for Africa)’라고 소개했는데요. ^0^



남아공 월드컵 공식 주제가 ‘타임 포 아프리카’를 부르게 될 ‘샤키라’는 ‘Whenever, Wherever’, ‘Hips Don 't Lie’ 등을 히트시키며 세계적인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콜롬비아 출신 라틴팝 여가수로 평소 아프리카 난민 구호에 관심을 가져온 것이 인연이 되어 이번 월드컵 공식 주제가를 부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샤키라와 함께 곡 작업에 들어갈 ‘프레쉴리그라운드’는 남아공, 짐바브웨, 모잠비크 등 아프리카 출신 뮤지션이 뭉친 7인조 밴드로 남아공 현지에서 대단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2010년 FIFA 남아공 월드컵 공식 앨범은 자선모금 운동을 위한 프로젝트로 소니 뮤직의 순이익 전액은 아프리카 관련 자선단체에 기부될 것이며, FIFA 의 순이익 전액은 2010년 FIFA 월드컵의 공식 캠페인인 “20 Centres for 2010” 에 전액 기부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 캠페인을 통해 교육, 공중보건, 축구를 위한 20개의 ‘Football for Hope 센터’가 아프리카 전 지역에 지어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인지 많은 사람이 더 행복해 질 수 있는 뜻 깊은 음반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0^

그리고 공식 앨범과 더불어, 소니 뮤직은 공식 행사 마스코트인 자쿠미 (Zakumi) 의 주제곡을 포함해 3곡의 월드컵 공식 음악을 발매 할 계획이라는 사실도 기억해 주세요~



2010 남아공 월드컵 공식 주제가의 주인공 샤키라는 누구?

이번 2010년 FIFA 남아공 월드컵 공식 주제가의 주인공 '샤키라'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벌써부터 궁금해 하시는데요.친절한 스타일지기가 샤키라에 대한 이야기를 준비했습니다.

‘넬리 퍼타도’와 함께 남미 음악의 대중적인 파급을 이끈 여성 아이콘 샤키라는 콜롬비아 북부 바란키Barranquilla 출신으로, 서반어권과 영어권을 장악한 것도 모자라 아랍권까지 마수를 뻗친 괴력의 인물인데요.

자국을 비롯해 가족을 따라 이동한 아랍권에서 성장한 배경을 훗날의 자산으로 내면화한 샤키라는 노래로 남미의 영혼을 담았고 춤(밸리 댄스)으로 아랍으로부터 엄청난 지지를 확보했다고 하네요.


아울러 남다른 두뇌(공식적으로 알려진 그녀의 아이큐는 140)의 소유자이며 특히 언어에 뛰어났다고 합니다. 모국어 스페인어를 기반으로 영어, 포르투갈어, 이탈리아에 능통한 샤키라는 쉽게 세계시장에 진출할 수 있었는데요. 현재까지 세계적인 통계로 첫 번째 영어앨범 [Laundry Service](2001)는 1,300만장, 빌보드 넘버원 싱글 ‘Hips Don’t Lie’를 수록한 두 번째 영어앨범 [Oral Fixation Vol. 2](2005)는 800만장을 세일즈를 기록, 앨범 내 수록된 싱글 <La Tortura>와 <Hips Don’t Lie>는 무려 1천만 건이 넘는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전 세계적으로 5천만장이 넘는 앨범 판매고를 올렸다고 합니다. 


샤키라는 뮤지션이라는 이름과 더불어 사회적, 정치적으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자선 사업가로도 유명한데요.  
그녀는 1995년 자신의 3번째 앨범 이름을 딴 “피에스 데스칼초스”(베어풋 파운데이션) 설립하였으며, (베어풋 파운데이션은 콜롬비아 전역의 가난한 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학교를 가지고 있으며, 샤키라 본인과 다른 개인에 의해 기금이 모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2006년에는 20명의 라틴 아메리카계 음악인들과 함께 라틴아메리카실천연합(ALAS)을 설립하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같은 해 5월 그녀가 이끄는 이 단체(ALAS)는 라틴 아메리카 최빈곤층 아동들을 돕기 위한 콘서트를 개최하여 15만 명의 관객을 운집하였고, 이 공연을 통한 수익금은 모두 ALAS 재단으로 기부되었습니다. 또한 그녀는 카를로스 슬림과 하워드 버핏 등 멕시코와 미국 사업가들에 의해 호소하여 2억 달러의 기금을 그들로부터 확보하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노래면 노래, 사회활동이면 사회활동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멋진 그녀이기에 이번 2010년 FIFA 남아공 월드컵 공식 주제가가 더욱 기대 됩니다.



스타일지기가 추천하는 샤키라 앨범


스타일지기도 반해버린 샤키라!
샤키라의 음반 중 스타일지기가 오늘 소개 해드릴 앨범은 2009년 발표된 [She Wolf] 입니다.


샤키라의 첫 싱글 ‘She Wolf’는 히트곡 ‘Hips Don’t Lie’보다 파격적인 댄스음악이라는 것이 중평입니다. 새로운 컨셉트로 복귀한 샤키라는 무엇보다도 비트에 귀 기울여주기를 당부했다고 하는데요.

우선 ‘She Wolf’가 그 동안 추구해왔던 라틴 음악에서 많이 벗어난 일렉트로니카 리듬을 첨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나아가 세 번째 영어앨범 [She Wolf]는 똑같은 걸 반복하는 걸 싫어한다는 그녀 설명에 따르면 인도, 아프리카, 콜럼비아, 아랍 등 세계의 비트를 부분적으로 차용하면서 완성한 작품이기 때문인데요. 일반적이지 않은 리듬을 전개하지만 그녀는 일반적인 효과를 노린다고 합니다. 개인의 문제나 근심, 불안을 잊을 만큼 현란하게 출렁이는 흥의 노래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그녀는 덧붙인 바 있습니다 ^0^


그렇게 완성한 [She Wolf]는 약간은 복잡한 앨범인데요. 하지만 복잡하다 해서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복잡해서 다채롭고 흥미로운 앨범인데요. 영미 및 유럽권의 최신비트와 남미 및 아프리카의 토속악기를 과감하게 섞어 완성한 [She Wolf]는 노래하고 춤추며 쌓아온 이력에서 가장 극적인 전환점이 될 만한 작품으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유행하는 오토튠 사운드를 반영해 보코더 사용을 아끼지 않은 첫 싱글 ‘She Wolf’(와 서반어 버전으로 발표한 ‘Loba’)를 비롯해 본격 아프리카 리듬을 도입한 ‘Why Wait’, 디스코의 진행과 라틴의 리듬 패턴을 섞은 ‘Good Stuff’ 등등 새 앨범 속의 샤키라는 오랜 시간 쌓아온 자신의 고유한 이미지를 유지하면서도 참신한 사운드 배열 방식을 치열하게 즐기고 있는 중이랍니다.

이렇게 멋진 샤키라의 [She Wolf] 안들어 볼 수 없겠죠?
그래서 스타일지기가 [She Wolf] 뮤직비디오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함께 감상하시죠~♬  

 




소니 워크맨 월드컵 스페셜 에디션으로 더욱 신나는 월드컵을 만들다!


여러분께 즐거움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는 소니!
그렇기에 소니는 FIFA 파트너로 즐거움이 가득한 2010 남아공 월드컵의 공식 후원사이기도 합니다.

코카콜라 2010 피파 월드컵 트로피 투어 FAN EXPERIENCE DAY 기념 이벤트



그리고 한국의 뜨거운 월드컵 응원 열기에 부합하고자 얼마 전에는 워크맨 월드컵 에디션을 출시하였죠.


                                 >>월드컵 에디션으로 남아공월드컵 미리 준비하기!


이번에 출시된 워크맨 월드컵 에디션은 코리아를 뜻하는 ‘KOR’ 로고와 함께 대한민국 국기의 빨강, 파랑, 흰색을 제품 컬러로 활용한 강렬한 느낌의 디자인으로, 월드컵에서 대한민국의 선전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아 한정판으로 제작된 뜻 깊은 제품인데요.


워크맨 월드컵 에디션은 제품에 담긴 의미와 디자인뿐만 아니라 MP3 플레이어로서 기능 또한 충실한 제품으로, 초소형 사이즈에, 강렬한 베이스 성능, 사용편의성이 뛰어난 ‘재핀(Zappin)’ 곡 검색 기능, 최대 18시간 연속재생의 강력한 배터리 성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0^


또한 이번 소니 워크맨 월드컵 에디션은 본체와 함께 이동 중 편리하게 제품을 목에 걸 수 있는 2010 남아공 월드컵 로고가 새겨진 붉은 컬러의 넥스트랩을 기본 제공해 보다 역동적인 워크맨 월드컵 에디션을 만들어 냈는데요.


워크맨 월드컵 에디션 MP3플레이어 본체와 결합한 넥스트랩은 월드컵 응원 의상에도 잘 어울릴 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복장에서도 귀여운 사이즈의 워크맨 MP3 플레이어와 함께 톡톡 튀는 스타일을 만들어 낸답니다.



샤키라의 새로운 앨범과 2010 남아공 월드컵 공식 주제가를 월드컵 에디션 워크맨에 담아 함께 하면 더욱 의미 있는 음악이 될 수 있겠죠? 그리고 다양한 월드컵 응원곡도 소니 워크맨 월드컵 에디션과 함께 하면 더욱 신나는 응원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2010 남아공 월드컵 공식 주제가 이야기 잘 보셨나요?
스타일지기는 벌써부터 2010 남아공월드컵에서 멋진 무대를 보여줄 그녀의 모습이 기대됩니다.
어서 빨리 2010 월드컵이 다가왔으면 좋겠어요 ^0^

2010 남아공 월드컵을 기대 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응원하는 그날이 빨리 오길 바라며!
스타일지기는 이만 물러갑니다~ 총총♬



>>월드컵 공식 파트너 소니의 더 많은 월드컵 이야기가 궁금한 당신이라면?


'소니,스타일을 말하다.'http://www.stylezineblog.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