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이맘 때 쯤 스타일지기가 소니 핸디캠 4년 연속 영예의 ‘2008 GfK 아시아 No.1 브랜드 어워드’ 수상 소식을 전해드렸었죠. 올해도 역시 소니 핸디캠이 ‘2009 GfK 아시아 No.1 브랜드 어워드’를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세계적인 소매시장 조사기관 GfK가 한 해의 판매성과를 국가별, 제품 카테고리 별로 평가하고 해당 리딩 브랜드에 수여하는 어워드인 ‘2009 GfK 아시아 No.1 브랜드 어워드’ !

그 영광의 수상 소식을 여러분께 전해드립니다 ^-^


 
가장 많은 소비자들이 선택한 캠코더의 대명사 핸디캠
소니코리아 핸디캠, 5년 연속 ‘2009 GfK 아시아 No.1 브랜드 어워드’ 수상

- 전세계뿐만 아니라 국내 캠코더 시장 부동의 1위 브랜드

- 올해도 어두움과 흔들림에 더욱 강력해진 신제품 11종 선보이며 국내 캠코더 시장 주도

소니 핸디캠 5년 연속 2009 GfK 아시아 No.1 브랜드 어워드 수상!


<소니코리아 오쿠라 키쿠오 마케팅 본부장(오른쪽)이 GfK코리아 권문근 지사장(왼쪽)으로부터  ‘2009 GfK 아시아 넘버원 브랜드 어워드’를 수상하는 모습>

소니코리아는 캠코더 브랜드 ‘핸디캠(Handycam)’이 2009년 국내 캠코더 시장 1위 브랜드로 인정받아 5년 연속으로 ‘2009 GfK 아시아 넘버원 브랜드 어워드(GFK Asia Awards for the No.1 Brands in 2009, 이하 GFK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소니 핸디캠 5년 연속 2009 GfK 아시아 No.1 브랜드 어워드 수상!

GfK 어워드는 세계적인 소매시장 조사기관 GfK가 한 해의 판매성과를 국가별, 제품 카테고리 별로 평가하고 해당 리딩 브랜드에 수여하는 어워드로, 소니 핸디캠은 2005년 GfK 어워드가 처음 제정돼 올해까지 총 5회가 진행되는 동안 연속으로 GfK 어워드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로써 소니 핸디캠은 전세계뿐만 아니라 국내 캠코더 시장에서도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캠코더 브랜드로서의 독보적인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하게 되었다.

이번 GfK 어워드는 GfK 코리아가 2009년 1월부터 12월까지 전국 총 8개 지역을 대상으로 실시한 판매조사결과에 기반한 것으로, 소니 핸디캠은 2009년 국내 오프라인 시장에서 누적 소매 실판매금액 기준으로 58%의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기록해 이번 GfK 어워드를 수상하게 되었다.


소니코리아 핸디캠은 1999년 국내에 공식 진출한 이래 국내 최초 HD 캠코더 등을 선보이며 캠코더 시장을 이끌고 있으며, 2008년에는 국내진출 10년 만에 누적판매 50만대를 넘어서며 국내 캠코더시장의 역사를 쓰고 있다.
세계적으로도 1985년 세계 최초 가정용 캠코더 출시 이래 캠코더의 대명사로 불리며 2008년 전 세계 누적판매량 1억대를 돌파하는 등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소니 핸디캠 5년 연속 2009 GfK 아시아 No.1 브랜드 어워드 수상!

                                                     <2010년 소니코리아 핸디캠 신제품>

소니코리아는 2010년에도 어떠한 촬영 환경에서도 흔들림 없이 촬영이 가능한 손떨림 보정기술인 ‘뉴 스테디샷 액티브 모드’와 저조도 환경에서 뛰어난 화질구현을 가능케 하는 ‘Exmor R CMOS 센서’, 29.8mm까지 더 넓은 광각을 지원하는 소니의 G렌즈, 심지어 어두운 환경에서도 더 빠르고 정확해진 오토포커스 기능 등 기술의 명가 소니가 만들어낸 뛰어난 기술들이 탑재된 핸디캠 신제품 11종을 새롭게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타사 제품과 기능면에서 월등한 차이를 보이고 있는 HD 제품 라인인 HDR-CX550, HDR-XR550 등 CX, XR시리즈는 지속적인 완판을 기록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대체로 자녀들을 위해 캠코더를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타사 제품과 비교해 기술적으로 성능이 좋아 촬영 결과물에 대해 만족할 수 있는 소니 핸디캠을 많이 찾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소니코리아 오쿠라 키쿠오 마케팅 본부장은 "GfK 어워드 5년 연속 수상은 소니가 캠코더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 시킬 수 있는 뛰어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캠코더 시장 트렌드를 이끌어 왔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하는 한편, 다양한 고객만족 마케팅 활동을 통해 캠코더 시장 1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고 말했다.

소니코리아 핸디캠 제품 및 구입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소니 스타일 홈페이지(www.sonystyle.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소니 ‘핸디캠(Handycam)’ 소개
핸디캠(Handycam)은 소니의 가정용 캠코더 브랜드로 손(Hand)에 들고 다니는 캠코더(Camcorder)를 의미를 가지고 있다. ‘컴팩트(Compact)’, ‘이노베이션(Innovation)’, ‘릴레이션십(Relationship)’의 상징적 의미를 지니며 영상을 통해 상대방과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세상을 하나로 연결하고자 소니의 의지가 담겨있다.
1985년 첫 탄생하여 2008년에 전세계적으로 누적판매 1억대를 돌파하였고, 국내에는 1999년 처음으로 소개되어 2008년에 국내 시장 진출 10년 만에 누적판매 50만대를 돌파하면서 국내 캠코더 시장을 이끌어가고 있다. 핸디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소니 홈페이지
www.sony.co.kr에서 얻을 수 있다.

소니 스타일을 말하다 www.stylezineblog.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Ray  2010.04.03 02: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우~ 축하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