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사진들을 바라보다 보면 '이 사진 어디서 찍었더라?' 하고 기억이 가물가물 할 때가 있습니다. 특히 낯선 여행지에서 여러 곳을 돌아다니며 찍은 사진은 어디가 어디인지 도통 기억이 나지 않기 마련이죠.

사진을 찍을 때마다 일일이 촬영 장소를 메모 할 수 도 없는 일입니다.

누구나 한번쯤은 사진 찍는 장소를 정확하게 기록해 주는 장치가 있었으면 하는 생각을 해보셨을거예요.

"창조는 상상으로부터" 슬로건이 말해주 듯 촬영 장소를 기록하는 디지털 카메라가 출시되었습니다!

바로 GPS 기능이 탑재된 소니 사이버샷 DSC-HX5V 입니다.

이제는 추억의 장소까지 정확하게 기록하는 소니 사이버샷 DSC-HX5V의 놀라운 소식! 지금 만나보실까요?


 
GPS 기능으로 추억의 장소까지 기록한다!
소니코리아, GPS 탑재 사이버샷 DSC-HX5V 출시

- GPS와 나침반 기능으로 위치, 방향 정보까지 기록
- 풀 HD(AVCHD 형식) 영상 촬영 기능 탑재로 어디서나 선명한 고화질 동영상 촬영
- Exmor R 센서 탑재로 흔들림 없이 깨끗하게, 10배 광학 줌으로 더 가깝게
- 인텔리전트 스윕 파노라마, HDR 기능 등 첨단 기능으로 편의성 증대

GPS 기능이 탑재된 소니 사이버샷 DSC-HX5V 출시


소니코리아는 풀HD AVCHD 동영상 촬영과 GPS 기능을 탑재한 컴팩트 카메라 사이버샷 ‘DSC-HX5V’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사이버샷 신제품 DSC-HX5V는 AVCHD 형식의 풀HD 동영상 촬영기능과 광학 10배 줌이 가능한 광각 25mm의 G렌즈, 1020만 화소대 EXMOR R CMOS센서를 탑재한 제품으로 GPS와 나침반 기능을 사이버샷 최초로 선보인다.
GPS 기능과 나침반 기능을 활용하면 사진 및 동영상을 촬영할 때 위치 정보와 방향 정보 등을 동시에 기록할 수 있으며,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인 PMB(Picture Motion Browser)를 활용해 추억의 사진과 동영상을 연동시켜 나만의 지도를 만들 수 있어 사진 찍는 재미를 더한다.

소니의 기존 사이버샷과 핸디캠의 고급 기종에 채택되어 뛰어난 화질로 높은 평가를 받은 Exmor R CMOS 센서 탑재로 흔들림 없이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최대 1,920x1,080 픽셀의 AVCHD 풀HD 영상 촬영이 가능해 사진과 동영상 촬영에서 모두 최고의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동영상 촬영 시 기존 모델 대비 약 10배의 보정 성능을 높인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액티브모드)이 적용돼, 걸으면서 영상을 촬영하더라도 떨림을 최소화시켜 안정적인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동영상 뿐 만 아니라 기존 CMOS 센서 대비 2배의 센서 민감도로 노이즈를 50% 감소시켜 저조도 환경에서 선명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으며 초당 6장의 기계식 연사와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으로 더욱 깨끗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GPS 기능이 탑재된 소니 사이버샷 DSC-HX5V 출시


이와 함께 셔터를 누른 채로 카메라를 좌우나 상하로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최대 270도까지의 파노라마 사진을 자동적으로 완성할 수 있어 ‘매직 파노라마’라는 애칭으로 잘 알려진 ‘스윕 파노라마’ 기능이 ‘인텔리전트 스윕 파노라마(Intelligent Sweep Panorama)’ 기능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인텔리전트 스윕 파노라마’ 기능은 특정한 장면뿐 아니라 사람의 얼굴과 움직임을 인식하여 촬영 이미지의 폭을 실시간으로 조절, 기존의 파노라마 사진에서 발생하던 이미지 왜곡 현상을 개선했다. 이를 통해 일반 컴팩트 디카로 촬영하기 어려웠던 와이드한 화면 뿐만 아니라 파노라마 앵글에 담긴 움직이는 피사체까지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어 다양하고 새로운 앵글의 사진촬영을 경험 해볼 수 있다.

이외에도 노출이 다른 두 장의 사진을 연속으로 촬영하여 하나의 이미지로 만들어내는 역광보정 기능인 HDR(Backlight Correction HDR)과 1인에서 2인까지 셀프 카메라 촬영 시 최적의 구도에 맞춰졌을 때 자동 촬영해주는 ‘‘이지 커플샷(Self-portrait timer)’기능이 함께 탑재되어 풍경이나 인물촬영 모두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GPS 기능이 탑재된 소니 사이버샷 DSC-HX5V 출시

저장매체는 메모리스틱 Duo/ Pro Duo/ Pro HG-Duo카드와 SD/SDHC카드 모두 호환 가능하며 내장메모리 약 45MB이다. 색상은 골드와 블랙 두 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소니코리아 사이버샷 담당 오동윤 마케팅 팀장은 “최근 스마트 폰 열풍 등으로 사진 촬영에도 GPS 위치 정보 등이 유용하게 활용되는 추세로, DSC-HX5V의 GPS 기능을 활용하면 사진과 동영상에 위치정보까지 함께 기록할 수 있어 디카 촬영의 즐거움을 배가 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소니 스타일 홈페이지(www.sonystyle.co.kr)를 참고하면 된다.

※ 소니 ‘사이버샷 (Cyber-shot)’ 소개
‘사이버샷(Cyber-shot)’은 1996년 소니의 첫 디지털 카메라를 선보이며, 전세계 디지털 카메라의 개척자이자 선두 주자로 자리잡았다.
소니 사이버샷은 2003년 당시 전세계 히트상품이었던 두께가 17.3mm에 불과한 ‘세상에서 가장 얇은’ 컴팩트 디카 'DSC-T1' 를 선보이는 동시에, 2007년 웃으면 찍히는 ‘스마일셔터(Smile Shutter™)’ 기능을, 2008년 세계 최초 티타늄 코팅 제품을 소개하며 혁신을 거듭해왔다.
‘카메라다운 카메라(Cameraness)’를 구현하기 위한 소니의 열정을 담아내고 있는 사이버샷은 하이엔드급인 H시리즈를 비롯해 T시리즈, W시리즈, S시리즈로 구성돼 있다. 사이버 샷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소니 홈페이지 www.sony.co.kr에서 얻을 수 있다.

※ 소비자 문의
소니코리아 고객 상담실: 080-777-2000 / 02-3273-2000


>>소니 사이버샷 DSC-HX5V가 더 궁금한 당신이라면?





소니 스타일을 말하다 www.stylezineblog.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Ray  2010.03.10 17: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제 카메라의 GPS 탑재가 점점 늘어가는군요.. 그냥 비교해본결과론 아직까진 경쟁사중 한곳이 워낙 독보적이지만, 뭐 아직 GPS 탑재 초기니까요.. 소니의 신제품들을 앞으로 더 기대해봅니다. 사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