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Sony Corporation)가 1월 5일 목요일(현지시각)에 개최 된 CES 2017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탑재한 신제품을 공개했습니다. 소니가 보유한 최상의 영상 기술들이 결합된 놀랍도록 생생한 4K HDR TV A1E 시리즈와 X93E 시리즈. 원음에 가까운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를 지원하는 UBP-X800과 고해상도 HRA 음원 재생은 물론 차세대 3D 서라운드 사운드 포맷인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지원하여 사운드로 공간을 가득 채우는 플래그십 사운드바 HT-ST5000 등의 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발표했습니다. 그밖에도 0.05초 터치 AF로 출시 전부터 화제가 되었던 A6500, 초단초점 렌즈 탑재로 간편하게 최대 120인치 대화면을 즐길 수 있는 프로젝터 VPL-VZ1000ES, 몰입감을 한 차원 더 높이고 게임 경험을 풍부하게 만드는 PlayStation®VR에 이르기까지 사용자들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한층 더 풍부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을 전시하였으며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소니, CES 2017에서 혁신적인 기술 탑재한 신제품 공개

- HDR을 지원하는 다양한 신제품을 통해 한층 강화된 엔터테인먼트 경험 선사


소니(Sony Corporation)가 1월 5일 목요일(현지시각),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2017’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탑재한 신제품 라인업을 공개했다. 


소니는 이번 CES 2017에서 HDR(High Dynamic Range) 기술을 중심으로 영상 품질의 기준을 한 차원 높인 신제품들을 선보였다. 또한, 4K HDR TV 및 3D 서라운드 음향을 구현하는 오디오 장비와 같은 홈 엔터테인먼트 제품에서부터 카메라, 프로젝터, 게임 콘솔에 이르기까지 사용자들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보다 풍부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여 참가자들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CES 2017 기자 간담회에서 BRAVIA OLED 소개하는 히라이 카즈오 소니 사장 겸 CEO

개막을 하루 앞둔 4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소니의 히라이 카즈오(Hirai, Kazuo) 사장 겸 CEO는 소니의 첫 번째 4K BRAVIA OLED TV인 A1E 시리즈와 함께 지속적으로 확장 중인 HDR 지원 제품들과 콘텐츠를 소개했다. 또한 일상을 풍요롭게 만들고 호기심을 충족시키는 소니의 다양한 제품과 소비자 가전 영역의 가능성을 확장시키기 위한 소니의 노력에 대해 설명했다.


* CES 2017 기자 간담회 영상 및 사진 자료 확인: www.sony.com/ces




소니 부스 주요 전시제품 및 프로토타입 소개


홈 엔터테인먼트 & 오디오

소니는 보다 생동감 있는 시청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영상 및 음향 제품, 콘텐츠에 HDR 기술을 보급해 왔다. 


CES 2017에서 소개된 소니 신제품 4K BRAVIA OLED TV A1E


새로운 ‘BRAVIA OLED’의 A1E 시리즈는 소니의 플래그십 TV인 Z9D 시리즈에 적용되었던 4K HDR 프로세서 X1™ 익스트림(4K HDR Processor X1 Extreme)을 포함하여 소니가 보유한 최상의 영상 기술들이 결합된 제품이다. 4K HDR 컨텐츠의 시각적 매력을 강화시키는 X1 익스트림 프로세서는 자체 발광 OLED 패널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내어 현실감 있는 영상을 구현하기 위한 깊은 블랙과 밝기를 실현한다. 


BRAVIA OLED A1E

A1E 시리즈는 소니 ‘어쿠어스틱 서피스(Acoustic Surface)™’ 기술을 통해 TV 스크린에서 직접 사운드를 내기 때문에 TV 주변에 위치한 기존의 스피커를 없앰으로써, 영상에 방해가 되지 않는 독창적인 스탠드리스 폼팩터의 디자인을 완성했다. 스크린에서 사운드가 나오는 구조 덕분에 영상과 사운드가 완벽히 결합되어 더욱 생생한 시청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OLED의 탁월한 시야각과 함께, 사운드와 영상의 동기화가 광범위하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A1E는 시청 위치에 관계 없이 완벽한 시각 및 청각 경험을 제공한다. 

BRAVIA X930E

브라비아(BRAVIA) 4K HDR TV X93E 시리즈는 한층 발전된 소니의 독자적인 기술, 슬림 백라이트 드라이브+(Slim Backlight Drive+)를 탑재해 밝기와 명암비를 보다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또한, 4K HDR 프로세서 X1 익스트림은 SDR(Standard dynamic range) 화질의 콘텐츠를 4K HDR 급으로 업스케일 하는 HDR 리마스터 기능뿐만 아니라 저노이즈 및 고화질 영상 표현을 위한 듀얼 데이터 베이스 프로세싱(dual database processing)과 자연스러운 컬러 그라데이션을 제공하는 슈퍼 비트 매핑 4K HDR (Super Bit Mapping 4K HDR) 등 다양한 기술들을 탑재해 고선명도, 고명암비, 풍부한 색조의 4K HDR 영상을 완성한다. 또한, 스타일리시한 폼팩터 덕분에 벽에 걸었을 때 화면만 남아 있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UBP-X800

이번 CES2017 소니 부스에는 4K HDR 재생이 가능한 기기를 모아놓은 특별한 디스플레이 코너도 마련되었다. ‘Uncharted 4: 해적왕과 최후의 보물’,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Gran Turismo Sport)’, ‘호라이즌 제로 던(Horizon Zero Dawn)’ 등 PlayStation®4 (PS4™) 독점 게임의 4K HDR 영상이 브라비아 TV로 시연된다. 또한 새로 출시한 4K Ultra HD 블루레이™ 플레이어 UBP-X800 의 몰입감 넘치는 고화질 4K HDR 영상도 함께 시연된다. UBP-X800은 원음에 가까운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RA, High Resolution Audio)를 지원하여 섬세한 사운드와 현장감을 전달한다.

HT-ST5000소니는 4K HDR 영상 효과를 더욱 완벽하게 느낄 수 있도록 첨단 기술이 접목된 오디오 신제품도 발표했다. 소니의 최신 플래그십 사운드바 HT-ST5000는 고해상도 HRA 음원을 재생함은 물론 차세대 3D 서라운드 사운드 포맷인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지원해 몰입감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HT-ST5000은 공간을 가득 채우는 강력한 오디오를 구현하기 위해 정확하게 음파의 방향을 제어하는 소니의 독창적인 파면(wave-front) 컨트롤 기술인 에스 포스 PRO 프론트 서라운드(S-Force PRO Front Surround)를 적용했다. 뿐만 아니라 영화 재생에 최적화된 음질 구현을 위해 소니 픽쳐스 엔터테인먼트 소속 음향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개발되었다.


소니는 HRA 음원과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고, DTS:X™와 호환이 가능해 입체적인 사운드를 구현하는 멀티채널 인티앰프 STR-DN1080도 공개했다. STR-DN1080은 가정의 제한된 설치 조건에서도 최적의 음악 환경을 구현하는 스피커 리로케이션(Speaker Relocation)과 공간 구석구석 소리가 퍼지도록 풍성한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하는 팬톰 사운드 백(Phantom Sound Back) 등 소니만의 독창적인 음향 공간을 구현하기 위한 다양한 기술이 탑재됐다.


또한, 소니는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오디오 제품[각주:1]  및 안드로이드 TV가 적용된 소니 4K HDR TV에 구글 홈(Google Home) 서비스를 결합할 것이라고 밝혔다.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 기능으로 작동하는 구글 홈(Google Home)을 이용해 간단히 음성으로 명령만 내리면 연결되어 있는 음향기기를 통해 음악을 재생하거나 TV로 유튜브™와 음악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다. 이 음성 제어 기능 역시 소니 부스에서 시연된다.


뿐만 아니라 소니는 고품질 음악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노이즈 캔슬링 무선 헤드폰 프로토타입 2종을 전시한다. 현재 개발 중에 있으며, 좌우 유닛이 분리된 무선 헤드셋 타입과, 넥 밴드 스타일 제품으로 구성된다. 





이미징 프로덕트 & 솔루션

소니는 이미징 프로덕트와 솔루션 비즈니스에 있어서 광원부터, 렌즈, 이미지 센서, 이미지 프로세싱, IP 전송, 디스플레이에 이르기까지 모든 기술과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 


VPL-VZ1000ES

CES2017에서 선보인 초단초점 레이저 프로젝터 VPL-VZ1000ES[각주:2] 는 넓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 디자인으로 가정 내 거실에도 무리 없이 설치가 가능하며, 몰입감 넘치는 4K HDR 영상을 간편하게 최대 305cm(120인치)의 대화면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VPL-VZ1000ES는 초단초점 렌즈를 탑재하고 있어 스크린에서 20cm[각주:3] 의 거리만 확보되면 254cm(100인치)까지 화면 구현이 가능하다.


또한 소니는 새롭게 개발된 프론트-엔드 LSI 칩과 비온즈 엑스(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의 조합을 통해 세계에서 가장 빠른 0.05초 터치 AF 및 11연사로 최대 307장까지 연속 촬영 가능하며 광학식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을 탑재한 플래그십 APS-C 미러리스 카메라 A6500, 동체 추적 상태에서 초당 24연사를 구현하며 최대 150장까지 촬영 가능하며 수퍼 슬로우 모션 촬영을 지원하는 초소형 하이엔드 카메라 RX100 V 등 스피드를 강조한 최신 이미징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스포츠 생중계 등 4K 콘텐츠 제작을 위한 방송 장비 분야에서는 4K의 경우 8배속 수퍼 슬로 모션 비디오 촬영이 가능한 라이브 카메라 시스템 HDC-4800과 55형 4K OLED 전문가용 모니터 PVM-X550 등 소니만의 새롭고 독창적인 경험을 선사하는 제품을 선보인다.


CES 2017에서 소개된 소니 신제품 CLEDIS

대형 디스플레이 시스템 영역에서는 신기술 CLEDIS™가 적용된 디스플레이 시스템을 선보인다. CLEDIS는 초미세 LED 광원을 사용하는 소니의 독자적인 고화질 디스플레이 신기술이다. 이 시스템은 가로 약 9.7m, 세로 약 2.7m의 대화면으로 전시돼 풍부한 색조와 부드러운 영상 및 이미지를 재현함으로써 기존의 디스플레이에서는 불가능했던 새로운 시각적 효과를 제공한다. 



게임 & 네트워크

PlayStation®VR(PS VR)은 PS4™의 몰입감을 한 차원 더 높이고 게임 경험을 풍부하게 만드는 가상현실(VR) 시스템이다. 소니 부스에서는 PS VR을 활용해 가상 현실 속에서 실제로 운전을 하는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Gran Turismo Sport)’와 PlayStation®VR 슈팅 컨트롤러를 사용해 게임 속에서 우주여행을 하며 적을 쓰러뜨리는 경험을 즐길 수 있는 ‘Farpoint’를 시연한다.



라이프 스페이스 UX

소니의 라이프 스페이스 UX는 일상생활 공간에 새로운 가치와 독창적인 경험을 제안하는 것으로 정의될 수 있다. 소니는 새로운 4K 프로젝터 ‘It’s all here‘ 콘셉트 모델을 처음으로 선보이며 책, 영화,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와 만나는 새로운 방법을 제안한다. ‘It’s all here‘의 핵심은 새로운 콘텐츠를 발견하는 기쁨이다. 이미지를 벽에 투사해 큰 화면을 만들어내는 전통적인 프로젝터 방식을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벽 위에 다양한 책의 표지를 띄워 관심 있는 책을 골라볼 수도 있다. 이 밖에도 소니 부스에는 4K 초단초점 프로젝터, LED 전구 스피커, 휴대용 초단초점 프로젝터, 글래스 사운드 스피커 등이 함께 전시된다. 

 

‘–It’s all here–’ 콘셉트

또한 소니는 진행 중인 다양한 시도들을 공개해 소비자 가전 영역에서의 가능성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N’과 ‘T’는 퓨쳐 랩 프로그램(Future Lab Program™)을 통해 발표한 콘셉트 프로토타입으로 사용자와 함께 미래의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소니 사내 신사업 육성 제도인 시드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Seed Acceleration Program)을 통해 탄생한 다양한 제품도 전시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방식을 제안하는 엑스페리아(Xperia™) 스마트 프로덕트들과 소니 계열사 에어로센스(Aerosense)가 제공하는 측정 및 점검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처리 서비스, 자율 운행 드론도 함께 전시된다.



소니 글로벌 웹사이트: http://www.sony.net/


  1. 내장 크롬캐스트가 지원되는 다채널 인티앰프, 홈시어터 시스템, 무선 스피커 [본문으로]
  2. 미국 시장 판매용 모델. 판매 지역에 따라 모델명은 다를 수 있음. [본문으로]
  3. 100” (16:9) 스크린일 경우 스크린 표면에서 프로젝터 본체 끝부분까지의 거리 [본문으로]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김정호 2017.01.06 00: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