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지기입니다.

설렘으로 시작되어 아쉬움으로 끝나는 짧은 여행의 순간, 더욱 오래도록 생생하게 기억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오늘 보여드릴 제품은 여행의 생생한 순간은 물론 익스트림 스포츠의 짜릿함까지 모두 담아낼 수 있는 소니의 새로운 액션캠 ‘FDR-X3000’과 ‘HDR-AS300’입니다. 액션캠 최초로 B.O.SS.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술을 탑재하여 더욱 강력해진 ‘FDR-X3000’, ‘HDR-AS300’!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흔들림 없이 안정적인 광학식 B.O.SS. 손떨림 보정



새롭게 출시된 소니의 액션캠이 주목 받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술인 B.O.SS.(Balanced Optical SteadyShot)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FDR-X3000’과 ‘HDR-AS300’ 제품은 짐벌과 같은 별도의 액세서리 없이도 흔들림을 완전히 정복했다는 점에서 가장 큰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B.O.SS. 기술이란 렌즈와 센서 유닛이 흔들림의 반대 방향으로 움직여 흔들림 자체를 상쇄해주는 기술을 말합니다. 이전에는 B.O.SS. 기술이 소니의 고급 캠코더에만 적용되어 있었지만, 이제는 작고 가벼운 액션캠에도 장착할 수 있도록 개발되어 누구나 간편한 액션캠으로 흔들림 없는 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B.O.SS. 기술을 탑재한 ‘FDR-X3000’과 ‘HDR-AS300’ 소니 액션캠은 기존 제품에 비해 얼마나 높은 안정성을 보여주고 있는 걸까요? 소니의 액션캠 B.O.SS.의 소개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겠습니다.


기존 액션캠과 새로 출시된 액션캠을 이용해 동시에 촬영한 영상을 통해 흔들림을 최소화한 FDR-X3000의 우수한 성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액션캠 신제품 FDR-X3000은 흔들림 보정뿐만 아니라 액션캠 전용 ZEISS 렌즈를 통해 왜곡 현상도 해결했습니다. 이전 모델의 경우 화각이 넓은 만큼 주변부의 왜곡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었지만, 새로운 ZEISS 렌즈가 탑재된 신형 액션캠은 주변부의 왜곡을 최소화하고 보다 명확한 색과 빛을 구현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누구나 쉽게 조작할 수 있는 직관적 인터페이스



새로워진 액션캠의 또 다른 강점, 바로 직관적 인터페이스입니다. 쉽게 구분이 가능한 도트 매트릭스 패널을 탑재하여 실내에서는 물론, 외부에서 야외활동을 할 때도 누구나 편하게 액션캠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액션캠의 윗부분에는 녹화버튼과 전원 버튼, 오른 편에는 메뉴 버튼과 화살표 버튼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PREV 버튼과 NEXT 버튼, 녹화버튼 세가지로 구성되어 있던 기존제품과 달리 전원버튼, 메뉴버튼이 따로 구성되어 있어 더욱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아이콘을 통해 현재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REC 램프가 다방면으로 배치되어 있어 녹화 상태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작이 편리해진만큼 활동적인 장소에서 더욱 효율적인 촬영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J



#3. 언제 어디서나 쉽게 촬영하자! 액션캠 액세서리&케이스


새로워진 액션캠과 함께 출시된 아이템들도 있습니다. 바로 액션캠 액세서리입니다. 백팩 마운트, 핸들바 마운트 등의 기존 액세서리에 이어 새로운 제품 3종이 추가되어 총 30여 종의 액션캠 액세서리 라인업이 완성되었습니다.



먼저 손가락에 끼워 사용하는 ‘핑거 그립(AKA-FGP1)’이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핑거 그립은 라이브 뷰 리모트와 함께 사용할 때 더욱 편리합니다. 한 손으로도 쉽게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아이템은 ‘MC 프로텍터(AKA-MCP1)’입니다. 프로텍터라는 이름처럼 방수 케이스가 없는 상태에서 액션캠의 렌즈를 보호해주는 아이템입니다. 강한 빛이 비치는 상황에서도 난반사와 고스트를 효과적으로 억제하고, 발수/발유 코팅이 되어 있어 물이나 기름이 잘 묻지 않습니다. 또한 물보라가 튀는 상황이나 비가 올 때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익스트림 스포츠 촬영 시에 유용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 아이템은 모자에 부착할 수 있는 ‘모자 마운트(AKA-CAP1)’입니다. 사람의 눈과 비슷한 위치에 있는 모자에 부착하는 아이템인 만큼 1인칭 시점의 생동감 넘치는 촬영을 할 때 사용하기 좋습니다.



곧 다가올 겨울 시즌을 생각한다면 하우징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겠죠. 약 60m 방수, 방진, 내진, 동결 방지 기능까지 갖춘 하우징이 모든 구매 고객에게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보드나 스키 같은 겨울 스포츠부터 수중촬영까지, 아웃도어 활동과 익스트림 스포츠를 역동적으로 촬영하기 위해 꼭 필요한 구성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 물론 하우징이 없더라도 기본적인 생활방수를 지원하기 때문에 액션캠이 비나 눈에 젖을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는 점, 이미 알고 계시겠지요? J



#4. 소니 액션캠과 함께라면 나도 전문가



소니 액션캠의 다양한 기능을 통해 누구나 전문가처럼 퀄리티 높은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시간의 흐름을 가장 아름답게 보여주는 타임랩스 영상은 무료 소프트웨어 ‘Action Cam Movie Creator’를 통해 완성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정확한 컬러 표현을 위해 화이트밸런스 조절, 밝기의 정도를 조절할 수 있는 AE 시프트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촬영보다 중요한 것, 바로 편집이죠. 하이라이트 무비 메이커 기능을 이용하면 수준 높은 편집 영상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BGM까지 선택이 가능하니 촬영부터 편집까지의 과정이 한결 편해졌습니다.



지금까지 광학식 B.O.SS. 기능을 담아 더욱 강력해진 액션캠 ‘FDR-X3000’과 ‘HDR-AS300’의 기능을 함께 살펴봤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촬영을 할 수 있는 간편함과 디테일하고 섬세한 표현이 가능한 높은 화질까지 모두 놓치고 싶지 않은 유저라면 새로워진 소니의 액션캠에 많은 기대를 걸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FDR-X3000’과 ‘HDR-AS300’에 대한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 드립니다.


지금까지 스타일지기였습니다.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Ray 2016.11.25 19: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액션캠이라..
    타사에도 나왔지만, 이제는 유심만 들어가면 완전체일듯하네요..

  2. 뭉탱이_ 2017.01.16 15: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