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지기입니다.

 

최고의 사운드를 위한 소니 첨단 테크놀로지의 결정체 HRA 플래그쉽 레코더 PCM-D100! 전문적인 음악을 하는 분들 사이에서는 이미 뛰어난 성능으로 소문이 자자한 제품인데요,

 

이미 사운드 스튜디오 사운드폴박혁 대표도 소니, 스타일을 말하다블로그를 통해 그 뛰어난 성능을 이야기해 주기도 했었죠~ J

 

>> 사운드 엔지니어가 인정한 HRA 플래그쉽 레코더 PCM-D100

 

 

최근 한국 재즈 음악계에서 뛰어난 실력으로 좋은 평가를 얻고 있는 재즈 음악 아티스트 진킴도 소니 HRA 플래그쉽 레코더 PCM-D100의 마니아라고 하는데요, 아티스트 진킴을 만나 PCM-D100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봤습니다.

 

 

 

 

#1. 국내에서 만나는 메인 스트림 재즈, ‘진킴 더 재즈 유닛의 리더 진킴

 

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을 말하다팬들에게 간단한 소개 부탁 드립니다.

 

 

재즈 아티스트 진킴

안녕하세요, 소니 팬 여러분! 저는 재즈 음악을 하고 트럼펫을 부는 진킴이라고 합니다. 본명은 김진영입니다.

 

진킴 더 재즈 유닛

 

진킴 더 재즈 유닛이라는 팀 명으로 지난 7월 첫 앨범을 발표했습니다. 소프라노 색소폰에 유종현, 피아노에 폴 커비(Paul Kirby), 베이스에 김대호, 드럼에 김민찬으로 구성된 팀이며 스윙과 블루스를 기반으로 즉흥 연주도 가미된 재즈 음악을 하고 있습니다.

 

재즈 음악 그리고 특히 저희 밴드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립니다~!

 

이번에 발표하신 앨범에 대한 자랑 부탁 드립니다.

 

진킴 더 재즈 유닛

 

 

 

1번 트랙 ‘First One’부터 8번 트랙 ‘Yes’까지 총 8곡의 수록 되었구요, 2009년 미국 유학을 다녀온 후 한국에 들어와 좋은 팀 멤버들을 만나 정말 열정 가득한 앨범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6번 트랙 ‘Circus’를 제외한 다른 곡들은 모두 제가 작곡했습니다. 앨범 발매 후 좋은 평가들을 해주셔서 무척 다행이고 기분 좋은 요즘을 보내고 있습니다. 특히 저희 공연을 찾아주신 분들은 흥겹게 저희 음악에 호응해 주셔서 더욱 활동에 힘이 나고 있습니다.

 

 

 

#2. 국내에서 만나는 메인 스트림 재즈, ‘진킴 더 재즈 유닛의 리더 진킴

 

소니 HRA 플래그쉽 레코더 PCM-D100을 처음 만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진킴 더 재즈 유닛’의 리더 진킴

 

사실 이전에 소니 PCM-D50 레코더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D50을 대체할 새로운 고음질 레코더를 찾고 있는 중에 소니, 스타일을 말하다인터뷰를 진행하기도 했던 박혁 대표로부터 소니 PCM-D100 제품을 추천 받았습니다.

 

기본적으로 곡 작업을 하며 악기 톤을 체크하거나 밴드 멤버들이 다같이 합주를 하는 경우 레코더를 통해 사운드를 확인하게 됩니다. 물론 장비가 준비되어있지 못하거나 불가피한 경우 휴대폰 음성 녹음 기능을 활용하기도 하지만, 전문 레코더를 활용하는 것과는 비교할 바가 되지 않습니다.

 

최근에는 저희 공연에서 라이브 공연 실황을 녹음하기 위해 PCM-D100을 활용하기도 합니다.

 

 

 

라이브 연주

 

 

PCM-D100을 활용하면서 가장 좋았고 만족스러운 부분은 무엇인가요?

 

 

‘진킴 더 재즈 유닛’의 리더 진킴

물론 깨끗하고 놀라운 수준의 녹음성능은 당연히 좋지만, 제가 특히 만족스러웠던 부분은 리미터 성능이었습니다. 특히 라이브 연주를 녹음하는 경우 레코더 가까이에 있는 악기 소리의 경우 과도한 입력이 발생해 정확한 녹음이 불가능한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PCM-D100의 디지털 리미터 기능은 작은 소리와 강한 소리 모두를 균형감 있게 모두 잡아주고 특히 변환 과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음의 왜곡도 거의 느낄 수 없었습니다.

 

PCM-D100 은 강한 소리의 왜곡을 복구하기 위해 1채널에 2개의 AD 컨버터를 사용하는 디지털 리미터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PCM-D100

 

2개의 AD 컨버터로 일반 사운드와 함께 -12dB의 낮은 신호를 항상 확보하고 있다가 과다 입력이 발생하는 경우 시점을 돌려 확보하고 있는 정상 녹음 데이터로 교체합니다. 아날로그 방식으로는 불가능한 디지털 리미터 수정 과정을 통해 소리의 일그러짐을 효과적으로 방지합니다.

 

또한, MP3 동시 녹음 기능과 리모컨, 인터페이스 조작감, 배터리 수명 등 음악 하는 사람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부가기능들이 편리함을 더한다고 생각합니다.

 

MP3 동시 녹음 기능은 작업용 파일과 공유용 파일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특히 리모컨 기능은 같은 음악을 하는 사람들이 모두 부러워하는 기능 중에 하나입니다. 악기를 연주하는 경우 멀리 놓여있는 레코더를 켜고 끄는 것이 상당히 불편한데, PCM-D100은 리모콘으로 손쉽게 작동할 수 있어 온전히 연주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PCM-D100은 녹음을 위한 다양한 편의 기능과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녹음 레벨의 최대 피크 값을 유지하는 피크홀드 기능으로 리허설 녹음 과정에서 정확한 녹음이 가능하며, 한번의 녹음으로 리니어(Linear) PCMMP3의 서로 다른 포맷 파일 저장이 가능합니다. 16비트 녹음시 20비트 상당의 음질을 담아내는 슈퍼 비트 매핑(Super Bit Mapping) 기능을 사용하면 효율적이면서도 뛰어난 음질을 녹음할 수 있습니다.

 PCM-D100

바람 소리나 에어컨 소음을 제거해주는 로우 컷 필터 기능과 녹음 버튼을 누르면 5초 전의 소리까지 자동으로 녹음해 주는 프리 레코딩 기능, 메모리가 가득 찼을 때 다른 메모리로 전환해주는 크로스 메모리 녹음 기능으로 더욱 편리한 녹음이 가능합니다.

 PCM-D100 리모컨

원거리에서 녹음/일시정지/정지/재생/트랙 마크 등록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리모컨과 야외 녹음시 바람 소리를 걸러주는 윈드 스크린, 진동 저감 삼각대, 전용 케이스를 기본으로 제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주변에 음악하는 분들에게 PCM-D100을 추천한다면 어떤 부분을 꼽으시겠습니까?

 

 

재즈 아티스트 진킴

악기를 연주하거나 노래를 하는 사람 등 음악을 하는 사람들은 본인이 내고 있는 소리가 남들에게 어떻게 들리는지 정확하게 알아야 할 필요가 있는데요, 이 부분에 있어 PCM-D100은 최고의 솔루션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정확하고 섬세한 녹음 성능으로 음색과 비브라토, 작은 숨소리까지도 완벽하게 확인할 수 있어 클래식 악기 연주하는 사람들부터 기타 연주자까지 폭넓은 활용이 가능할 듯 합니다. 이미 제 주변에서 음악하는 사람들은 PCM-D100을 구입하려 기회를 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니, 스타일을 말하다팬들에게 한 말씀 전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을 말하다팬 여러분. 앞으로 여러분들께 놀랍고 다양한 재즈 음악의 세계를 들려드릴 수 있는 음악인 진킴 그리고 밴드 진킴 더 재즈 유닛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재즈 아티스트 진킴

 

돌아오는 96일 저녁 6시 광화문 교보문고 핫트랙스에서 진킴 더 재즈 유닛의 신규 앨범 쇼케이스가 진행될 예정이오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부담 없이 찾아주시고 현장에서 만났으면 합니다~ ^^ , 저희는 서울 시내 여러 라이브 클럽에서 상시로 라이브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니 저희 공연에 오시면 앨범에서 듣는 것과는 또 다른 멋진 음악을 들려드릴 수 있을 듯 합니다.

 

재즈 아티스트 진킴 싸인

 

더욱 더 좋은 음악 들려줄 것으로 기대되는 재즈 아티스트 진킴과의 인터뷰였습니다. 앞으로도 소니 HRA 플래그쉽 레코더 PCM-D100으로 더욱 멋진 음악 많이 만드셔서 우리의 귀를 행복하게 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J

 

지금까지 소니 스타일지기였습니다. .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