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시작되면서 새로운 보금자리로 이사 준비하시는 분들 많으실 것 같습니다.
어린 시절에는 직접 이삿짐을 싸고 가족, 친척, 친구들과 함께 이삿짐을 나르고 이사 후에는 함께 자장면을 시켜먹었던 기억이 떠오르는데요.

요즘에는 많은 분들이 편리한 포장이사를 많이 하실거예요.

대부분의 이사 전문 업체에서 이사짐을 깔끔하게 포장을 해서 옮겨주지만 가끔은 세세한 부분을 놓쳐서 아끼는 집안 물품들이 파손되는 불상사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사철 필수체크! IT 전자제품 포장 관리법

                                                                                                   Photo by fiskarhedenvillan 저작자 표시

이런 불상사를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서는 이사 전에 소중히 다뤄야 할 물건을 포장하는 법을 미리 알아보고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스타일지기가 이사철 IT제품 포장 및 보관법에 대해서 몇 가지 팁을 드리려고 합니다.

올 봄에 이사를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꼼꼼히 살피셔서 IT제품들 안전하게 이사하세요!


작은 흠집까지 조심해야 하는 대형 TV 포장법

먼저 대형TV의 경우 가장 중요한 부분은 브라운관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이사 도중 민감한 브라운관이 파손되면 큰 고장을 일으키기 쉽상입니다.

브라운관을 보호할 수 있는 이사짐 포장 요령은
에어캡이나 헝겊으로 브라운관을 감싸주는 것입니다.
부드러운 재질의 헝겊이라면 브라운관을 보호하기 더욱 좋겠죠?

이사철 필수체크! IT 전자제품 포장 관리법

 
그리고 TV 콘센트는 제품에서 완전히 분리하시고 짐을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박스와 TV 사이에 공간이 있는 상태에서 콘센트를 연결 후 박스에 넣으면 그 공간 사이에서 콘센트가 덜컹거려 흠집을 만들기도 합니다. 만약 콘센트가 빠지지 않는다면 케이블타이로 전선을 잘 정리 하신 후 박스에 넣어주세요.

이사철 필수체크! IT 전자제품 포장 관리법


포장이사 하실 때에도 포장이사 업체에 이런 사실들을 미리 말씀해 주신다면 작은 흠집 하나 없이 대형TV를 새집으로 옮기실 수 있을 거에요 ^-^



설치가 까다로운 홈시어터 포장법

홈시어터를 사랑하시는 분이라면 이사할 때 신경이 많이 쓰이실 겁니다.
홈시어터를 포장하는데 가장 주의깊게 챙기셔야 하는 부분은 바로 스피커입니다.

이사철 필수체크! IT 전자제품 포장 관리법


예민한 스피커 부분은 뽁뽁이를 많이 사용해서 감아주세요.
그리고 박스 포장을 마친 후 박스 위에 ‘취급주위’라고 큼지막하게 적어주시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이사철 필수체크! IT 전자제품 포장 관리법


그리고 이사가신 후 본체와 스피커를 연결하시는데 어떤 단자에 어떤 선을 꽂아야 하는 조금 혼란스러우신 분도 계실 것 같은데요.

이런 경우에는 이사 전에 본체와 연결된 스피커 선을 미리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해놓는 다거나, 선에 작은 이름표를 붙이시는 방법도 좋습니다.

이사철 필수체크! IT 전자제품 포장 관리법


그리고 홈시어터의 매뉴얼도 버리지 말고 잘 챙기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작은 구성품을 잃어 버리기 쉬운 노트북 포장법

이사하실 때 노트북은 따로 챙기시는 경우가 많으시죠? 
하지만 피치 못할 사정으로 노트북을 포장 이사 업체에 부탁해야 하는 경우에는 미리 포장을 잘 해놔야 합니다.

이사철 필수체크! IT 전자제품 포장 관리법

우선 노트북의 여러 구성품을 잘 챙기셔야 합니다.
구성품을 다른 이삿짐에 놓는다거나 빠트리고 온다면 급하게 노트북을 사용하는데 있어 곤란한 경우가 생길 수 도 있답니다.
노트북 어댑터는 물론, 마우스, 연결선, 등등 여러 가지 구성품을 빠트리지 말고 노트북 가방에 잘 담아주세요.

그리고 노트북 가방에 뽁뽁이를 많이 넣어 공간을 최대한 줄여주시면 안전하게 이사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노트북은 직접 들고 이사를 가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



중요한 자료가 가득한 컴퓨터 포장법

집에서 쓰시는 데스크탑 PC 역시 소중하게 다루어야 하는 이삿짐 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중요한 자료가 컴퓨터에 가득하신 분이라면 이삿짐 포장에 더욱 신경을 쓰이실거예요.

이사철 필수체크! IT 전자제품 포장 관리법


꼭 필요한 중요한 자료가 컴퓨터에 있으시다면 외장하드나 USB 메모리에 따로 저장을 하셔서 가져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에 컴퓨터가 파손되는 것에 미리 방지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그리고 데스크탑 역시 여러가지 선들이 많죠?
선은 케이블 타이를 이용해 정리하시면 이사 후에도 손쉽게 연결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선이 많다 보니 이게 어떤 선인지 구분하기 쉽도록 케이블 타이에 이름표를 달아주세요!

이사철 필수체크! IT 전자제품 포장 관리법


마지막으로 컴퓨터 모니터 역시 대형TV와 마찬가지로 화면 앞에 에어캡이나 헝겊을 붙여서 이동해야 한다는 점도 꼭 기억하세요.



하나하나 소중한 소형 전자제품 포장법

MP3, 디지털 카메라, DSLR, 캠코더와 같이 작지만 소중한 제품들 역시 이사하실 때 중요하게 체크해 두셔야 합니다.

이사철 필수체크! IT 전자제품 포장 관리법


다른 이삿짐과 함께 소형 전자제품들을 챙기셔야 하는 경우라면 꼭 뽁뽁이를 많이 사용하시고, 가능한 한군데 모아서 포장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쉽게 찾아서 바로 사용하실 수 있겠죠?

그리고 박스에는 필히 "취급주위"라고 써주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이사철 필수체크! IT 전자제품 포장 관리법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좋은 방법은 따로 챙겨서 직접 옮기시는 것입니다.
각 제품마다 케이스가 있으시다면 케이스와 구성품을 함께 잘 챙겨가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스타일지기가 소개해드린 이사철 IT 기기 포장 및 보관법 잘 보셨나요?
포장이사를 맡기시더라도 여러 가지 전자제품에 맞는 포장법을 알고 있다면 제품 파손이 되는 경우를 줄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올 봄 이사를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오늘 소개해드린 IT기기 관리법으로 안전하고 즐거운 이사 하시길 바랍니다.



>>스타일지기가 소개하는 다양한 전자제품 관리법이 더 궁금한 당신이라면?

'소니,스타일을 말하다.'http://www.stylezineblog.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드자이너김군 2010.03.11 12: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곧 있으면 이사를 가야 하는데 정말 잘 기억해 야 겠군요.
    저번에 이사 올때는 여기저기 흠집이 나서.. 제 맘에도 흠집이 잡혔습니다..ㅠㅠ

    • 스타일지기 2010.03.11 17: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사준비 하시느라 힘드시겠어요~
      이번 이사에서는 꼭 꼼꼼하게 포장 잘 하셔서 드자이너김군님 마음에 흠집나는 일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2. Ray  2010.03.11 21: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단 비싸고 개인차에 넣을 수 있는 물건은 다 따로 빼놔야합니다. 이사짐 센터 일하는 사람들이 훔쳐가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